Starnews

마운틴TV, 8일 '2015 마운틴 카약레이스 UHD 방영

발행:
김우종 기자
마운틴TV ‘2015 마운틴 카약레이스’. /사진=마운틴TV 제공
마운틴TV ‘2015 마운틴 카약레이스’. /사진=마운틴TV 제공


‘2015 마운틴 카약레이스’가 UHD(Ultra High Definition) 방송으로 오는 8일 오후 3시 마운틴TV에서, 같은 날 오전 10시 유맥스(UMAX)에서 각각 중계될 예정이다. UHD 방송은 기존 화질의 4배 높은 고화질 해상도로 자랑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리산 임천 용유담의 생동감 넘치는 급류와 참가선수들의 표정까지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대회는 지리산카약학교가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주최하고 마운틴TV가 주관한 대회다. 금번 대회에서는 국내 최초 UHD채널인 유맥스(UMAX)와 공동제작으로 방송하게 됐다.


지난 17회 인천아시안게임의 일부 종목과 브라질 월드컵을 KBS와 SBS에서 UHD 생중계로 실시한 바 있으나, 지상파방송 외에 방송채널사용사업자가 UHD로 스포츠를 중계하는 것은 세계 최초이다. 이는 국내 유일 산 전문 채널인 마운틴TV와 UHD 전용 채널인 케이블TV VOD ‘유맥스(UMAX)’가 공동제작 하였으며 소니 4K카메라 PMW-F55와 Red Epic 외에 헬리캠 등 총 14대의 카메라로 촬영됐다.


‘2015 마운틴 카약 레이스’는 지난해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급류 카약 챔피언십 대회이다. 프로 카약커와 동호인이 각각 급류레이스와 평수레이스로 나뉘어 차례로 경기를 치르며 난이도는 ‘클래스 4’ 이상이다. 총 2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자가 가려졌으며 생생한 경기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마운틴TV는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마운틴 중계석’을 통해 스포츠 클라이밍, 아이스 클라이밍, 산악스키대회 등의 산악스포츠를 중계방송하고 있으며 여름 시즌을 맞아 마운틴 카약레이스 중계를 준비했다.


국내 외 산악스포츠를 중계하는 유일한 프로그램으로 국내 산악스포츠의 대중성에 힘쓰고 있다. 등산에만 국한되어 있던 아웃도어문화를 젊은 세대에게까지 넓혀가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마운틴TV 관계자는 내년에도 또한 이 대회를 주관할 예정이며 아시아 최고의 카약대회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프로그램 시청은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http://goo.gl/pCQbDx)로도 쉽게 시청할 수 있다. 마운틴TV는 SK B tv(ch 261), LG U+ tv(ch 69), olleh KT(ch 117) 에서 볼 수 있으며, 전국 지역케이블 채널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빙(http://goo.gl/2BJKHg), 에브리온TV(http://goo.gl/ta6dXd)에 접속하면 인터넷 무료시청도 가능하다.


사진 01 : 마운틴TV ‘2015 마운틴 카약레이스’

사진 02 : 마운틴TV ‘2015 마운틴 카약레이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사망 발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 원정, '혼혈' 카스트로프 얼마나 뛸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