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직종별 체계적인 직업교육 실시 및 취업지원을 위한 2018년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을 개설 1월부터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은 말산업 분야의 유망 직종인 ‘말조련’, ‘승마지도’, ‘재활승마’, ‘유소년승마지도’, ‘말관리’ 총 5개 분야에 대한 교육과정을 개설, 2018년에는 총 72명을 모집·선발할 예정이다.


말산업 구직자로서 교육수료 후 한국마사회 협약기업(승마장, 목장 등)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지원가능하다. 단, 동일한 교육과정을 기존에 수료했거나 중도 포기했던 사람은 응시가 제한될 수 있다.


교육과정에 따라 체력검사, 적성검사, 실기평가(마필기승 능력) 및 과정적응여부를 판단하는 가입학평가(합숙평가) 등이 수반되므로 과정별 모집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5개 과정별로 일정이 상이하며, 「말조련 전문인력양성과정」 및 「승마지도 전문인력양성과정」은 현재 모집이 진행중이다.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은 2017년에도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 개설·운영으로 총 55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이중 약 90%에 해당하는 49명이 말산업체 취업에 성공했다. 한국마사회 배광석 인재교육원장은 “말사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말산업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민희진 vs 하이브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