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부산 세계탁구선수권 성공 기원 '꿈나무 탁구 대잔치' 28일 개최

발행:
심혜진 기자
2019년 3월 열린 제3회 MBC 스포츠플러스 어린이 탁구 왕중왕전 경기 모습.  /사진출처=월간탁구 안성호 기자
2019년 3월 열린 제3회 MBC 스포츠플러스 어린이 탁구 왕중왕전 경기 모습. /사진출처=월간탁구 안성호 기자

2020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오거돈 부산시장,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는 오는 28일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2020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성공기원 리햅 꿈나무 탁구 대잔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 탁구의 미래를 짊어질 초등학생 우수 선수를 조기 발굴해 육성하고, 2020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 랭킹 5학년부 남녀 각각 1~8위가 총출동할 예정이다. 경기 방식은 남녀개인전 8강 토너먼트로 이뤄지며, 1~3위에게는 트로피와 체육장려금이 수여된다.


특히 이번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결승전은 MBC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28일 오전 8시부터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경기가 시작되며, 결승전이 열리는 오후 1시 50분부터 중계할 예정이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미디어를 통해 ‘탁구신동’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졌던 신유빈 선수가 훌륭히 성장해 ‘2020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하게 된 좋은 케이스가 있다. 이처럼 이번 ‘꿈나무 탁구 대잔치’가 한국 탁구를 부흥시키고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치킨 닭다리..제 평생 먹어본 기억이 없어요" [★창간21]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 원정, '혼혈' 카스트로프 얼마나 뛸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