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오피셜] 김민재의 나폴리, AC밀란과 4강행을 두고 맞대결… UCL 8강 대진 확정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사상 첫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한 나폴리와 김민재가 리그 라이벌 AC밀란과 4강행을 두고 맞대결을 펼친다.


유럽축구연맹(UEFA)는 17일 오후 8시(이하 한국시간) 스위스 니옹에 위치한 UEFA 본부에서 2022/2023 UEFA 챔피언스리그 8강과 4강행 추첨식을 진행해 확정 지었다.


김민재의 나폴리는 AC밀란과 8강에서 만난다. 나폴리는 창단 후 처음으로 UCL 8강 진출에 성공했고,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압도적인 성적으로 우승을 앞두고 있다. 나폴리는 그 기세를 몰아 AC밀란을 꺾고, 4강행을 확정 지으려 한다.


전 대회 우승팀 레알 마드리드는 첼시, 맨체스터 시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전 소속팀인 바이에른 뮌헨과 만난다. 인터밀란은 벤피카와 상대한다.


이탈리아 세리에A 강세가 눈에 띈다. 나폴리(vs프랑크푸르트, 5-0 승), AC밀란(vs토트넘 훗스퍼, 1-0 승), 인터밀란(vs포르투, 1-0 승)이 모두 8강에 안착했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선 첼시(vs도르트문트, 2-1 승), 맨체스터 시티(vs라이프치히, 8-1 승)가 살아남았다.


더불어 4강 대진도 확정 지었다. 나폴리-밀란과 대 인터밀란-벤피카 승자, 레알-첼시, 맨시티-뮌헨 승자가 맞붙는다.


8강은 4월 12일~13일에 1차전, 19일~20일에 2차전이 진행된다. 4강은 5월 10일~11일에 1차전, 17~18일에 2차전이 펼쳐진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혜리 '러블리 가을여인'
장기용-안은진 '키스를 부르는 눈빛 교환'
최정상 드라이버들의 경쟁,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기대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성시경, 10년 매니저에 뒤통수 맞았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경이롭다" LA FC, MLS컵 8강 진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