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2024년 제1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성료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체육공단)은 체육공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2024년 제1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수출상담회에서는 미국·중국·일본 등 8개국 20개 사의 해외 구매자를 초청해 국내 스포츠 기업 64개 사와 약 160건의 수출 상담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인도네시아의 'PT.PURI DATA MITRA MANDIRI'와 체형분석·운동처방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인 '엑스바디' 간 2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 체결을 포함한 총 7건의 협약 및 계약이 이뤄졌으며, 다수의 참여기업이 수출 계약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온라인 시장 입점, 관세 컨설팅 등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실효성 있는 콘텐츠 제공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이에 앞서, 지난 30일(일)에는 해외 구매자를 대상으로 올림픽공원에 소재한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 전시체험관 견학을 제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스포츠 기술·제품을 사전에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체육공단 관계자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선별된 해외 구매자 초청으로 현장 만족도가 높은 수출상담회가 진행됐다."라며, "상담회에서 논의된 계약이 실제 성사까지 이어지도록 사후 미팅, 계약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