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류수정 "새로운 나..나였던 것" 첫 정규앨범 코멘터리

발행:
김수진 기자
사진 제공 = 하우스오브드림스
사진 제공 = 하우스오브드림스

[김수진 스타뉴스 기자] '음색 여신' 류수정의 컴백이 임박했다.


소속사 하우스오브드림스는 18일 0시 공식 채널을 통해 류수정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Archive of Emotions)'의 코멘터리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고풍스러운 무드의 타일과 가구로 꾸며진 포근한 공간에 앉아 첫 정규 앨범에 대해 이야기하는 류수정의 모습을 담고 있다.


류수정은 "한편으로는 '새로운 류수정'이라는 의미가, 또 한편으로는 '류수정이었던 것' 이렇게 두 가지 의미가 생각이 나더라"라고 밝혔다.


창 너머로 쏟아지는 햇살과 그 아래 류수정의 눈부신 비주얼, 차분한 '꿀 보이스' 세 박자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코멘터리 티저가 코 앞으로 다가온 첫 정규 앨범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는 류수정이 데뷔 9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규 앨범이다.


그룹 러블리즈(Lovelyz) 시절부터 꾸준히 곡 작업에 참여해 온 류수정은 지난해 11월 데뷔 8주년 기념일과 자신의 생일에 발매한 자작곡 '고백', '핑크 문(PINK MOON)'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류수정은 전작에 이어 이번 첫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그래비 걸(Grabby Girl)'을 포함한 수록곡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해 진솔한 내면을 담아냈고, 자신의 일상과 감정을 공유하는 일기장 같은 앨범이 탄생했다.


류수정의 첫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는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새 앨범과 동명 타이틀인 류수정의 첫 단독 콘서트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백암아트홀에서 오는 5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총 3회 공연으로 개최된다.


▶류수정(Ryu Sujeong) 'Archive of Emotions' Album Commentary Teaser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연상호 감독의 '얼굴'의 모습은?
스트레이키즈 '돌아온 악동들'
R&B 싱어송라이터 민지운, 첫 EP 앨범 발매 쇼케이스
'버터플라이'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트로트판 '케데헌' 나올까..매기 강 감독 "관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오타니 기다려' 손흥민, LA 다저스 시구 연습 공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