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장신영, 유방암 예방홍보 마라톤대회 참가

장신영, 유방암 예방홍보 마라톤대회 참가

발행 :

이규창 기자
사진

배우 장신영이 유방암 예방을 홍보하기 위해 마라톤을 한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장신영은 오는 11일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내 가슴愛 핑크리본 - 2006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유방암 예방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회의 목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2005년 핑크리본 홍보대사로 활동했던 장신영은 이번 마라톤에도 참가해 지난해에 이어 '유방암 예방' 홍보에 일조를 하며, 가수 박상민 또한 이 행사를 축하하는 공연을 갖는다.


주최측에 따르면 대전에서 열릴 마라톤 대회는 지난 4월 부산, 5월 광주에 이어 상반기 마지막 대회로, 이미 4000여명이 참가신청을 완료한 상태다.


아모레퍼시픽측은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대회는 희망코스(10㎞)와 건강코스(5㎞)의 참가비(1만원) 전액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해 유방암 예방과 치료방법 개발에 쓰이게 된다"며 "건강도 지키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사"라고 소개했다.


한편 지난 2001년 시작돼 올해로 6회째인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대회는 유방암에 대한 예방의식 향상과 조기검진을 통한 모성보호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한국유방암학회 등이 후원하는 이 대회의 참가비는 전액 기부되며, 지난 2005년 대회에는 총 3만2800여명이 참가해 1억9000여만원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됐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