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진이는 어떤 모습일까'
방송중인 KBS 2TV 수목 퓨전 사극 '황진이'(극본 윤선주ㆍ연출 김철규)의 인기 몰이와 더불어 실제 황진이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황진이'가 방송되는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황진이의 실제모습?'이라는 검색어가 인터넷 포털 사이트 상위순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다.
유명 인터넷 포털사이트 지식검색에는 황진이로 추정되는 미인의 초상화가 있다. 하지만 이는 황진이의 실제 모습이 아니라 신윤복의 미인도로, 이 미인도의 모델이 황진이였을 것이라는 추측으로 인한 오해라는 게 드라마 관계자의 설명이다.
'황진이' 관계자는 14일 "기녀 황진이의 실제 모습을 복원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2년이다"며 "드라마 첫 방송 전에 영정 제작 전문가인 윤여환 교수와 논의 했었다. 하지만 고증기간만 2년이라는 답변을 듣고 복원을 보류한 상태다"고 밝혔다.
이어 "황진이의 실제 모습 복원에 대해 신중히 검토중이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드라마 '황진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 황진이의 실제 모습에까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모습이 남아 있지 않아서 아쉬운 상황이다"고 말했다. 이어 "문헌에 따르면 황진이가 굉장한 동양적 미인으로 묘사돼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관련, 한 네티즌은 "'황진이'와 '하지원'의 초성이 똑같다"며 "외모도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재치있는 의견을 피력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