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 24시간 내내 트로트 음악만 소개하는 방송이 국내 최초로 등장한다.
오는 5일 위성DMB 오디오 채널 31번을 통해 첫선을 보일 '트로트 24'가 바로 화제의 방송. 청소년 취향의 최신 인기가요 위주로 소개하는 기존의 방송매체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성인가요팬들의 환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트로트 24' 제작진은 '황마담'이란 애칭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황승환을 비롯해 트로트 가수 정삼, 길정화, KC, 성우겸 작사가 김영민, 심리학박사 최창호, '음치치료사'로 유명한 노래강사 이병원, 전문MC 오유경 등을 DJ로 발탁해 첫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톱스타들을 모방하는 닮은꼴 연예인 주용필(조용필) 채주봉(최주봉) 안허벙(안상태) 너훈아(나훈아) 이엉자(이영자) 등에게 요일별로 진행을 맡겨 폭소탄을 안긴다.
개그맨 황승환은 매일 오후 5시부터 2시간동안 '황마담의 거침없는 트로트'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유쾌! 상쾌! 통쾌!'를 프로그램 모토로 정치풍자부터 야담까지 거침없는 입담으로 청취자들의 답답한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줄 예정이다.
연기자 출신의 여가수 길정화는 매일 정오부터 1시간동안 가요의 방송횟수 공식 집계기관인 '차트코리아'의 실시간 업데이트 방송횟수 자료를 토대로 최신 인기 트로트 40곡을 소개하는 '길정화의 최신 인기 트로트 TOP40'을 진행한다. 성인가요계의 최신뉴스와 동향도 함께 살피며 가요팬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각종 TV 토크쇼의 단골 패널로 유명한 심리학박사 최창호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심리학박사 최창호의 트로트 세상엿보기'를 맡아 청취자들의 고민상담을 해준다. 애청 트로트의 가사 속에 숨어 있는 심리분석도 시도, 듣는 재미를 더한다.
전라도 출신의 가수 KC와 경상도 출신의 만능 엔터테이너 보리는 매일 오후2시부터 2시간동안 'KC와 보리의 팔도유랑열차’' 진행한다. 지역별 인기 트로트곡들을 소개하고 'KC와 보리의 떴다방'이란 코너에선 청취자 대상의 노래자랑을 벌인다.
한편 '트로트 24'는 위성DMB폰을 구입하지 않은 가요팬들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www.trot24.co.kr/www.trot24.net/www.트로트24.net/www.트로트24.com)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 등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