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족의 대(大)명절 설. 주말을 낀 3일 연휴는 우리를 우울하게 하지만 그렇다고 마냥 찌푸리고 있을 수만은 없는 일. 짧은 설 연휴, 방송 3사가 마련한 각종 설 특집으로 우울함을 날려보는 건 어떨까.
MBC는 올해 아이돌이 총출동하는 육상대회부터, 트로트 가수들의 대결, 이장희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온 식구가 함께 옹기종기 모여 가족의 의미와 명절의 기쁨을 되새길 MBC 설 특집 프로그램을 모아봤다.
◆ '이장희 스페셜 나는 누구인가' - 19일 오후 11시15분 (100분)
포크와 록을 넘나드는 멜로디로 1970년대 젊은이들의 가슴을 적신 가수 이장희. 그가 23년만에 관객과 만난 MBC 공개홀 단독 콘서트 실황이 공개된다.
이장희의 밴드 '동방의 빛'의 원년 멤버 강근식(기타), 조원익(베이스 기타), 유영수(드럼)가 40년만에 서로 호흡을 맞춘 콘서트 '나는 누구인가'가 설 특집으로 시청자들을 찾는 것.
배우 윤여정이 데뷔 46년만에 처음으로 MC를 맡았으며 가수 송창식, 개그맨 전유성, 사진작가 김중만, 김완성 등이 게스트로 참여했다.
◆'이장희, 그건 너' - 21일 오전8시30분 (60분)
23년 만에 열린 이장희 단독 콘서트의 뒷이야기를 포함해, 이장희의 음악 인생사 다큐멘터리 '이장희, 그건 너'가 콘서트의 열기를 이어 설 특집으로 방송된다.
◆ '2012 아이돌스타 알까기 선수권대회' - 22일 오전9시5분 (85분)
K-POP을 이끄는 아이돌 스타들이 총출동해 알까기 대국을 펼친다. 건강한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는 한판 승부와 더불어 원조 아이돌의 스페셜 매치와 신·구 아이돌 합동 공연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
김구라, 붐, 김정근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으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씨스타, 미스에이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멤버 약 100여명이 '아이돌 알까기 최강자' 자리를 두고 결전을 벌인다.
◆'수상한 몰래카메라 조작단' - 22일 오후 11시 (100분)
MBC 인기 프로그램 '몰래 카메라'가 설 특집으로 부활한다. 오는 22일 방송되는 설 특집 '수상한 몰카조작단'은 요리 프로그램을 가장한 몰래 카메라 형식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수상한 몰카조작단'은 과거 '일요일 일요일 밤에'에서 이경규가 진행하던 '몰래 카메라'와 유사하지만, 게임 형식을 도입해 더욱 복잡하고 치밀해 졌다. 몰래카메라가 끝난 뒤 이를 조작한 범인과 무고한 희생자를 가려내는 추리게임이 펼쳐진다. 방송인 김구라, 고영욱을 비롯해 '무한도전'의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하하, 길이 출연한다.
◆'여왕의 탄생' - 23일 오전11시10분 (90분)
23일에는 주부들의 숨겨둔 끼를 꽃피울 수 있는 오디션 '여왕의 탄생'이 방송된다. '여왕의 탄생'은 1990년대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주부가요열창'이 부활한 것으로, 오직 주부들만 참여해 노래 실력을 뽐내는 스타탄생 프로젝트.
단 한 명의 여왕이 탄생하기까지 대한민국 곳곳에 끼로 충만한 스타주부들의 뜨거운 경쟁이 펼쳐진다. 예선을 거친 여왕 후보 약 12팀의 대결을 작곡가 조영수와 가수 태진아, 신지가 주부 오디션 '여왕의 탄생'의 심사위원으로 나서 평가한다.
◆'나는 트로트 가수다' - 23일 오후 6시 (135분)
지난해 추석특집으로 방송돼 좋은 반응을 얻었던 '나는 트로트 가수다'도 설 특집으로 다시 안방을 찾는다. '나는 트로트 가수다'는 '나는 가수다'의 트로트 가수 버전. 출연진 명단에는 지난 추석특집에 출연했던 장윤정 박현빈 설운도 태진아와 더불어 김연자 문주란 조항조 최진희가 가세했다.
개그맨 박휘순과 변기수, 가수 사이먼디와 윙크, 방송인 사유리, 서인 아나운서가 MBC 설 특집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서 매니저로 나서 이들의 경연을 돕고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아이돌스타 미팅쇼 두근두근 흔들려' - 24일 오전11시05분 (100분)
MBC는 설 특집으로 인기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의 연애 버전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두근두근 흔들려'를 방송한다.
남성 출연자로 배우 이태성과 개그맨 박휘순, 엠블랙 멤버 이준과 슈퍼주니어의 성민이 낙점됐다. 이들은 여자 출연자 카라의 한승연, 씨스타의 효린, 애프터스쿨의 리지, 시크릿의 한선화와 짝을 이뤄 가상 연애를 펼친다.
가수 백지영이 MC로 나서며, 정형돈 길 호란이 패널로 등장해 이들의 가상 연애를 지켜보고 시청자의 입장을 대변한 솔직한 멘트로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2012 아이돌스타 육상·수영선수권대회' (2부 연속) - 24일 오후5시15분 (1부-80분, 2부-100분)]
2010년 추석특집으로 서울 목동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회 '아이돌 육상 선수권대회'는 방송 이후 MBC 명절 특집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는 24일에도 '제4회 아이돌 육상 수영 선수권 대회'가 펼쳐진다. 비스트, 엠블랙, 인피니트, 제국의 아이들, 포미닛, 미쓰에이, 나인뮤지스, 다비치, 씨스타, 보이프렌드, 브라운 아이드 걸스, 애프터스쿨, 시크릿, 티아라 등 국내 정상급 아이돌 가수 및 배우, 개그맨이 연합해 약 150여 명이 출연한다.
김제동, 오상진 아나운서, 슈퍼주니어 이특, 붐이 MC로 나서 진행을 맡았다. 윤여춘 육상 해설위원, 정부광 수영 해설위원이 출연해 전문가다운 평가를 덧붙인다.
◆다큐시트콤 '미래소년 코드박' - 24일 오후 11시15분 (80분)
'미래소년 코드박'은 다큐적 요소와 시트콤 형식을 결합, 수많은 코드들로 우리사회를 코믹하고 감동적으로 풀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미래소년 코드박'에서 다루게 될 '코드'는 하의실종, 게임중독, 초식남, 잉여, 워킹푸어, 청년실업, 오피스와이프, 인센티브 등 우리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를 말한다.
현영, 박휘순, 박수홍이 진행을 맡아 프로그램을 이끌며 정가은, 해금, 권진영, 낸시랭, 장영란, 이병진, 김숙 등 최고의 입담들 총출동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