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솔지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OST 첫 주자..오늘 음원 발매 [공식]

솔지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OST 첫 주자..오늘 음원 발매 [공식]

발행 :

윤성열 기자
/사진제공=모스트콘텐츠
/사진제공=모스트콘텐츠

가수 솔지가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OST 첫 주자로 나선다.


솔지가 참여한 tvN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OST '사랑스런 너의 곁에'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랑스런 너의 곁에'는 서정적인 스트링 사운드와 피아노 선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솔지의 감성적인 음색과 디테일한 감정선이 돋보이는 곡이다. 따뜻한 사랑의 감성을 담은 가사와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진행이 짙은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곡은 '옷소매 붉은 끝동', '철인왕후' 등 다수 인기 드라마의 OST를 작업한 HUMBLER가 작곡했다. 또한 이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의 음악은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번생은 처음이라', '고백부부', '18 어게인' 등 다수 인기 드라마 음악을 총괄한 문성남 음악감독이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아픈 자들에겐 따뜻한 처방을, 나쁜 놈들에겐 통쾌한 한 방을 날리는 조선시대 정신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지난 1일 첫 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3.7% 최고 5.0%, 전국 가구 3.9% 최고 5.0%를 기록했다.(닐슨 코리아 기준)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