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놀뭐' 박진주X이미주, 유재석 PICK 여성듀오 결성..최고 5.6% [종합]

'놀뭐' 박진주X이미주, 유재석 PICK 여성듀오 결성..최고 5.6% [종합]

발행 :

김미화 기자
/사진='놀면 뭐하니'
/사진='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에서 보이그룹, 여성듀오를 목표로 한 땡처리 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의 여정이 시작돼 눈길을 끈다.


지난 4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이 연습생들을 불러모아 땡처리 엔터를 설립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미완성의 틴탑 'To You(투유)' 댄스를 마무리할 8인조 보이그룹 연습생들과 '밤이 무서워요' 여성 듀엣곡을 준비하는 연습생들의 첫 대면식이 시선을 끌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놀면 뭐하니?' 가구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4.7%를 기록했다.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3.2%를 나타내며, 토요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유재석이 '주주 시크릿' 박진주-이미주와 녹음실에서 '밤이 무서워요' 가이드곡을 들어보는 장면으로, 분당 최고 시청률 5.6%를 기록했다.


유재석은 3년 전 틴탑 'To you(투유)' 댄스 연습을 함께했던 동생들을 불러모았다. 유재석의 '애착인형', '키링'들 조세호, 양세형, 남창희, 유병재, 황광희가 등장했고, 유재석은 "오늘부로 함께할 연습생들이다"라는 발표와 함께 '땡처리 엔터' 출범을 알리며 자신을 연습생 JS 겸 대표라고 소개했다. 이에 더해 유재석, 하하, 이이경까지 8인조 보이그룹 연습생이 구성됐고, 정준하와 신봉선은 각각 매니저와 실장을 맡았다.


틴탑에 푹 빠진 채 과몰입 춤 연습을 했던 그들의 3년 전 에피소드가 밝혀졌다. 남창희는 멋있는 척 춤을 추는 양세형의 연습 영상을 보고 "양세형이 입덕 멤버였다"라고 밝혔고 유재석은 "조세호는 자기가 태양이라고 했다. 난 비주얼 센터였다"라고 폭로했다. 차은우 역할을 자처한 유재석을 비롯해, 남창희는 임시완 닮은꼴(?)로 이미주의 분노를 샀다. RM 역할이었다는 유병재에게는 '털몬' 별명이 더해졌고 자아도취한 조세호, 유병재, 남창희는 상의 탈의를 한 채 춤을 추는 연습 모습으로 현장을 뒤집었다. '웃통 3인방'은 즉석에서 'To you(투유)'를 다시 선보이며 치명적인 귀여움을 발산했다.


미완성의 'To You(투유)'를 완성해 무대를 선보이겠다는 첫 번째 프로젝트에 이어, 유재석은 자신이 선택한 미공개 곡을 주주자매(박진주+이미주)가 불렀으면 좋겠다는 말과 함께 두 번째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주주자매가 부르게 될 노래는 시티팝 느낌이 물씬 나는 곡으로 연습생들이 모두 욕심냈다.


유재석은 노래를 듣고 바로 3시간 후 유재석은 주주자매를 데리고 작곡가를 찾아가 가녹음에 들어갔다. '밤이 무서워요'라는 이 곡의 작곡가는 샤이니, 레드벨벳, 슈퍼주니어 등의 노래를 만든 '황버지' 황현이었다.


녹음실에 입성한 이미주는 아련한 감성을 담은 미성으로 유재석의 감탄을 자아냈고 박진주도 녹음실에 들어섰다. 박진주는 단단한 고음과 섬세한 감성으로 황현 작곡가를 흡족하게 했다. 이미주는 '주주 시크릿'이라는 팀명 아이디어를 냈고, 두 사람은 곡과 어울리는 찰떡 같은 목소리로 가녹음을 완료했다. '주주 시크릿' 버전 '밤이 무서워요'를 들은 유재석은 "너무 마음에 든다. 그리고 후반부가 너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본격적으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남자 연습생들의 파트 분배, 주주 시크릿의 안무 공개가 그려져 기대를 높였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25분 방송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