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You can view this site in English. Please check the list of supported languages.

Starnews

조준영 "SM 아이돌 연습생 출신, 아쉬움 크지만 후회 없어..라이즈와 가끔 연락" [한복 인터뷰③]

조준영 "SM 아이돌 연습생 출신, 아쉬움 크지만 후회 없어..라이즈와 가끔 연락" [한복 인터뷰③]

발행 :

다른 언어로 기사를 읽어보세요

tvN 월화드라마 '스프링 피버' 선한결 역 배우 조준영 한복 인터뷰

2026.02.11 배우 조준영 설날 한복 인터뷰 /사진=이동훈

배우 조준영이 SM 아이돌 연습생 출신이라고 밝히며 소중한 경험이 된 순간들을 되돌아봤다.


조준영은 최근 서울 종로구 서린동 스타뉴스 사옥에서 설 맞이 한복 인터뷰를 진행하고 지난 10일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스프링 피버'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배우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조준영은 과거 SM엔터테인먼트에서 아이돌 연습생 생활을 했던 특별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입시를 치르고 내려오다 길거리 캐스팅으로 소속사를 만난 그는 한때 가수의 꿈을 키우기도 했다.


조준영은 연습생 시절을 돌아보며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그는 "연습생을 그만두게 됐을 때 아쉬움이 컸던 건 사실이지만, 이제는 그 순간들이 전혀 후회가 아니라 오히려 무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당시에 배웠던 부분들이 많이 부족할 수 있지만 배움이 됐던 부분이 많으니, 저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콘텐츠로서도 쓸 수 있을 것"이라고 단단한 내면을 드러냈다.


2026.02. 11 배우 조준영 설날 한복 인터뷰 /사진=이동훈

실제로 연습생 경험은 연기 활동에 직접적인 도움이 됐다. 조준영은 "드라마 'IDOL [아이돌 : The Coup'이라는 작품을 했을 때도 그때의 기억들로 인해 그 작품에 잘 녹아들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자신의 춤과 노래 실력에 대해서는 "좋지 않다"며 쑥스러워하면서도 "연습했던 부분들을 더 발전시켜서 단시간 안에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아이돌 연습생 시절, 함께했던 보이 그룹 라이즈에 대한 애틋함도 여전하다. 그는 "자주 연락하지는 못하지만 서로 마주치거나 가끔 연락할 때 서로의 길을 응원해 준다"며 "연습생을 같이 함께했던 추억이 서로서로 있으니까 나중에 더 여유로운 시간이 된다면 못다 한 이야기들을 다 하고 싶은 심정"이라고 말했다.


조준영의 앞으로의 목표는 '다양한 얼굴이 있는 배우'가 되는 것이다. 조준영은 "한 가지로 특정되는 수식어보다 작품마다 얼굴 자체가 많이 달라 보였으면 좋겠다"며 "연기뿐만 아니라 예능, 뮤지컬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도전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브리핑

배우 조준영이 SM엔터테인먼트 아이돌 연습생 출신으로, 과거 연습생 경험이 연기 활동에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연습생 시절의 아쉬움이 오히려 자신의 무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아이돌 연습생 시절 함께했던 라이즈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앞으로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추천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