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SBS "드림콘서트 I.O.I만 통편집? 출연자 2/3 편집"

SBS "드림콘서트 I.O.I만 통편집? 출연자 2/3 편집"

발행 :

이경호 기자
아이오아이/사진=김창현 기자
아이오아이/사진=김창현 기자


SBS가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 유연정)의 제22회 사랑한다 대한민국 2016 드림콘서트(이하 드림콘서트) 방송 편집과 관련 입장을 밝혔다.


13일 오후 SBS 고위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1일 밤 방송된 드림콘서트에서는 아이오아이를 비롯한 출연자들이 대거 편집됐다. 일명 통편집이다.


관계자는 "지난 11일 드림콘서트 녹화 방송에서 아이오아이가 편집된 것은 사실이다"며 "일각에서 마치 아이오아이만 통편집 한 것처럼 언급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다. SBS에서 방송된 드림콘서트는 편성 시간은 2시간(11일 밤 12시 20분~12일 오전 2시 20분)이었다. 이에 방송 시간을 맞추기 위해 드림콘서트에 출연했던 출연자 3분의 2를 편집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아이오아이뿐만 아니라 여러 아이돌 그룹, 가수가 편집됐다"며 "4일 드림콘서트 녹화는 약 4시간이 넘었고, 공연 시간은 모두 촬영(녹화) 했다. 방송 시간을 맞추다 보니 이런 일이 생긴 것 뿐이다"고 말했다.


이어 "특정 걸그룹만 고의적으로 편집했다는 일각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4일 열린 드림콘서트에는 엑소, 레드벨벳, DJ DOC, B1A4, 태민(샤이니), 남우현(인피니트), 비투비, 빅스, 마마무, 여자친구, 러블리즈, 오마이걸, 아이오아이, 씨엘씨, 소년공화국, 티아라, 할로, B.I.G, 에이프릴, 타히티, NCT U, 디셈버, 홍진영, 밀젠코 마티야비치 등 총 30팀이 넘는 가수들이 무대에 올랐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