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을 완성할 단 하나의 무기
봄의 에센셜 아이템, 니트
디자인, 컬러, 소재의 두께에 따라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니트는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만능 아이템입니다. 아주 얇은 하이 게이지 니트라면 봄부터 초여름까지 거뜬히 입을 수 있죠. 또 네크라인에 따라 전혀 다른 이미지를 풍기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클래식한 컬러와 소재를 사용한 아이템부터 트렌드를 담은 비비드한 컬러의 아이템까지 올봄에도 니트 선택의 폭은 넓습니다. 걸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니트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보트넥 니트를 활용한 레이어링 스타일
네크라인이 라운드넥에 비해 깊고 넓은 보트넥은 손쉽게 레이어링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니트 속에 연출하는 이너웨어가 잘 보이는 동시에 허전한 네크라인 부분을 채워주기 때문이죠.

여유로운 이미지를 풍기는 보트넥 니트
보트넥 니트는 깊고 넓게 파인 네크라인으로 자유로운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레이어링을 통해 보트넥 니트의 매력을 한층 끌어내도 좋지만, 아이템 본연의 개성을 확실히 살리는 것도 <레옹>이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죠. 보트넥 니트 하나만 입어 니트 본연의 무드를 극대화해주세요. 보다 시원하고 세련된 브이존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1 Kenzo 몸통과 소매 부분의 섬세한 짜임과 부드러운 촉감이 돋보이는 심플한 아이템. 비비드 컬러의 하의와 매치하면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75만원, 겐조. 2 Saint James 부드러운 니트 소재, 따뜻한 캐멀 컬러, 여유 있는 실루엣이 특징인 세인트 제임스의 보트넥 니트. 군더더기 없이 담백한 디자인 역시 돋보이는 점. 15만8000원, 세인트 제임스. 3 Tatamize 소재, 패턴, 재단, 봉제 등 모든 공정을 한 사람의 디자이너가 실행하는 브랜드. 1960년대 미국 캐주얼웨어의 빈티지함을 느낄 수 있다. 소매와 밑단 리브의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독특함을
자아낸다. 화이트 보트넥 니트 15만원, 타타미제 by 아이엠샵.

고급스러운 소재가 돋보이는 하이 게이지 터틀넥
하이 게이지 터틀넥은 소재의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니트의 두께가 얇을수록 피부에 닿는 촉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캐시미어 100%나 울과 캐시미어를 혼방한 것 같은 부드러운 소재를 고르는 것이 좋죠. 편안함과 멋스러움을 지닌 터틀넥이라면 클래식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중후한 느낌을 연출하세요. 몸에 부드럽게 감기는 터틀넥 니트라면 심플함이 정답!
1 Drumohr 매끄러운 촉감의 고급스러운 소재가 돋보이는 하이 게이지
터틀넥은 맨살에 하나만 입어도 문제없다. 시크한 블랙이라면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우러져 존재감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36만원, 드루모어 by 지. 스트릿 494 옴므.
2 Teodori 기본 아이템이지만 만져보면 고급스러운 캐시미어의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럽게 떨어지는 실루엣, 클래식한 컬러와 디자인, 캐시미어 100% 소재를 사용해 럭셔리함을 더했다. 53만원, 테오도리 by 란스미어.
3 Umit Benan 매 시즌 클래식을 자유롭게 해석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유밋 베넌의 터틀넥. 언뜻 평범해 보이는 아이보리 컬러지만, 엄지손가락을 뺄 수 있는 소매의 디테일과 부드러운 터틀넥의 칼라가 돋보이는 아이템. 62만9000원, 유밋 베넌 by 존화이트.

오직 한 가지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면, 라운드넥 니트
스타일링을 즐기는 분도 많겠지만,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 자체를 귀찮게 여기는 분도 계실 겁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라운드넥 니트! 단순한 디자인의 라운드넥 니트는 이것저것 생각할 필요 없이 단품으로 혹은 재킷과 함께 연출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짜임이나 패턴, 컬러를 가미한 것이라면 더욱 확실한 포인트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겠죠.
1 Sasquatch Fabrix 신선한 컬러 매치가 돋보인다. 각도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볼 수 있어 위트 있는 아이템. 카디건처럼 어깨에 살짝 걸치거나
니트 하나만 입어도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48만원, 사스콰치 패브릭스 by 10 꼬르소 꼬모 서울. 2 Howlin 보는 사람의 기분까지 밝게 해주는 파스텔컬러 니트. 담백한 디자인이지만 이번 시즌 트렌드인 워시트 컬러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 22만9000원, 하울린 by 존화이트. 3 Dunhill 언뜻 평범한 니트 같아 보이지만 섬세한 디자인적 요소가 돋보이는 라운드넥 니트. 네크라인부터 몸통, 소매 끝까지 이어지는 섬세한 짜임에서 브랜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가격 미정, 던힐.

뛰어난 활용도를 자랑하는 니트 카디건
야들야들 부드러운 감촉의 니트 카디건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타이드업 스타일은 물론 캐주얼 룩에도 니트 소재 특유의 여유로움이 더해져 부드러운 인상을 자아낼 수 있죠. 또 쉽게 벗었다 입을 수 있어 일교차가 큰 이른 봄의 낮과 밤에 유용합니다. 햇빛이 강한 낮에는 어깨에 걸쳐주기만 해도 스타일링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1 Burberry Prorsum 물감이 흘러내리듯 그러데이션 효과를 준 버버리 프로섬의 니트 카디건. 극도로 얇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한여름까지 즐길 수 있다. 청량한 블루 컬러로 시원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준 것이 특징. 가격 미정, 버버리 프로섬. 2 Brooks Brothers 몸통과 소매의 컬러를 달리해 두 가지 옷을 입은 듯한 효과를 준다. 비비드한 컬러 덕에 단품으로 연출해도 손색없을 포켓 카디건 16만5000원,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플리스. 3 Mvio 차분한 컬러의 조화가 돋보이는 배색 카디건. 심플한
디자인으로 타이드업 스타일이나 슈트 재킷의 이너로도 활용도가 높다. 13만9000원, 엠비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