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보쉬 전동공구, 고출력 절단·편의성 갖춘 전문가용 유·무선 컷쏘 2종 출시

보쉬 전동공구, 고출력 절단·편의성 갖춘 전문가용 유·무선 컷쏘 2종 출시

발행 :

전시윤 기자
GSA 18V-24, GSA 12-30
GSA 18V-24, GSA 12-30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강력한 절단 성능과 작업 편의성을 갖춘 전문가용 무선 컷쏘 'GSA 18V-24 Professional'와 유선 컷쏘 'GSA 12-30 Professional'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공통적으로 뛰어난 절단 성능과 작업 편의성 등을 모두 갖췄으며, 넓은 범용성으로 유∙무선 작업 환경 및 자재 강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상황별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가변 속도 트리거, 공구 없이 톱날을 교체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무선 컷쏘 'GSA 18V-24'는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해 3,100rpm의 빠른 무부하 회전 속도, 최대 230mm 깊이의 절단 성능이 특징이다. 배터리 제외 기준 약 1.7kg의 경량 설계로 무게 대비 뛰어난 출력을 자랑하며, 다양한 절단 작업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냉난방공조(HVAC) 기술자, 배관공, 전기 기술자, 목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작업자에게 사용이 적합하다.


또한, 콤팩트한 본체와 회전 가능한 톱날 지지대의 설계로 좁은 공간이나 벽면 근처에서도 정밀한 절단 작업이 가능하다. 작업자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보쉬의 진동 저감 기술(Counter-balance mechanism)이 적용돼 장시간 작업에도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LED 작업등이 내장돼 있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절단선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


유선 컷쏘 'GSA 12-30 Professional'은 1,250W의 고출력을 자랑하며, 최대 3,000rpm의 무부하 회전 속도와 30mm의 긴 스트로크 길이를 갖춰 보다 빠르고 강력한 절단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목재는 최대 230mm까지 절단이 가능하며, 진동 최적화 설계를 통해 여러 종류의 자재를 부드럽고 빠르게 가공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 수리, 철거 작업 등 고강도 작업 환경에 유용하며, 개방형 브러시 홀더 설계를 통해 브러시 교체 및 점검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한편 보쉬 전동공구는 오는 8월 31일까지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18V 충전공구 제품을 구매하면 배터리를 증정하는 '프로딜 (PRO Deal) 2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구매 조건에 따라 GBA 18V 5.0Ah 배터리 또는 ProCORE 18V 8.0Ah 배터리를 증정한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이번 컷쏘 신제품 2종은 다양한 작업 환경에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어떤 위치에서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절단 작업을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주요 기사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인기 급상승 뉴스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