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포뮬러 1 팀(Cadillac Formula 1® Team)이 2026년 시즌 공식 리버리를 2026년 2월 8일 슈퍼볼 기간에 맞춰 공개했다.
앞서 1월 디트로이트 행사에서 공개됐던 모노크롬 패턴의 테스트용 리버리는 에어로다이내믹 세부 설계를 숨기기 위한 목적이었으나, 이번에 공개된 정식 리버리는 차량 후미에 대형 캐딜락 크레스트를 배치해 브랜드 정체성을 전면에 내세웠다. 해당 디자인은 GM 글로벌 디자인 팀과 캐딜락 F1 팀이 협업하여 제작했다.
드라이버 라인업은 세르지오 페레즈와 발테리 보타스가 메인 드라이버를 맡고, 리저브 드라이버는 저우관위, 테스트 드라이버는 콜튼 헤르타로 구성됐다. 팀 운영은 그레이엄 로든이 팀 수장으로서 총괄한다.
파워유닛의 경우 GM이 자체 엔진을 공급하기로 예정된 2029년 전까지는 페라리의 파워유닛과 기어박스를 공급받아 사용한다. 캐딜락은 FIA와 FOM의 승인을 얻어 F1의 11번째 팀으로 합류했으며, TWG 모터스포츠 및 GM의 지원을 통해 데뷔를 준비 중이다.
공식 리버리가 적용된 레이스카는 2026년 호주 그랑프리에서 첫 실전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한편, 영화 감독 마이클 베이는 캐딜락 F1 팀의 광고에 대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도용'했다며 고소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