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족의 대명절 추석연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하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예년보다 많아졌다. 추석에도 집에 있는 당신들을 위한 취향맞춤 넷플릭스 프로그램 추천!
이건 꼭 봐야해 '보건교사 안은영'
배우 정유미와 남주혁이 정세랑 작가의 세계관을 구현했다. 바로 '보건교사 안은영'을 통해서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정유미 분)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남주혁 분)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시리즈다.
'보건교사 안은영'의 원작자 정세랑 작가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에 각본가로도 참여했다. 그는 시리즈화 작업에 필요한 새로운 인물이나 설정을 더하는 등 원작의 분위기와 매력은 그대로 살리되 안은영의 세계관을 더 촘촘하고 단단히 쌓는 데에 열중했다. 또한 '미쓰 홍당무'로 인상적인 장편 영화 데뷔를 마친 뒤 영화 '비밀은 없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페르소나' 중 '러브세트' 등 개성 넘치는 작품을 선보였던 이경미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정세랑 작가를 비롯해 원작 소설의 독자들이 안은영 역으로 일찌감치 찜해둔 정유미가 주인공을 맡았다. 남주혁은 정유미의 손을 꼭 잡고 기를 충전해주는 힐러로 분했다. 두 사람의 케미스트리와 정세랑 작가의 세계관을 구현한 이경미 감독의 앙상블이 조화롭다. 여기에 유태오, 이주영, 현우석, 박혜은, 성아라, 권영찬, 박세진, 송희준, 이석형, 심달기 등 신스틸러도 가세했다. 6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어 순식간에 정주행 완료하게 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