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이 중국 당국의 요청에 따라 동성애 관계를 묘사하는 일부 장면을 삭제했다.
12일(현지시간) 데드라인 등 미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주말 중국에서 개봉한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중국 당국의 요청에 따르며 동성애 관련 장면을 삭제했다.
편집된 장면은 주인공인 호그와트 교수 덤블도어(주드 로 분)와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미즈 미켈슨 분)의 과거 연인 관계를 암시한 장면이다. "내가 당신을 사랑했기 때문에"와 "여름 겔러트와 나는 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대사와 음성이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워너브러더스 측은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의 경우 6초 정도의 장면의 삭제를 요청받았고, 현지 요건에 부합하도록 이를 받아들였지만, 영화의 작품 정신은 훼손되지 않았다"라며 "우리는 전 세계의 관객들이 이 영화를 보고 즐기기를 원하며 중국 관객들도 이러한 사소한 편집을 통해 이 영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중국은 동성애 소재를 다룬 콘텐츠 상영을 금지하고 있고, 앞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서 동성애에 대한 모든 언급을 삭제한 바 있다. 한편 중국에서 지난 주말 개봉한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1위에 올랐고, 98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한편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머글과의 전쟁을 선포한 그린델왈드와 덤블도어 군대의 대결 속 가장 거대하고 위험한, 세상을 구할 마법 전쟁을 그린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