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케데헌', 美 골든글로브 3개 후보..'귀칼'→'주토피아2'와 경쟁

'케데헌', 美 골든글로브 3개 후보..'귀칼'→'주토피아2'와 경쟁

발행 :

케이팝 데몬 헌터스 / 사진=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골든글로브로 향한다.


8일(현지시간) 제83회 골든글로브(GOLDEN GOLOBES) 측이 발표한 공식 후보 명단에 따르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은 총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먼저 '케데헌'은 애니메이션 작품상 후보에 올랐고, '아르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엘리오', '리틀 아멜리', '주토피아2' 등 쟁쟁한 후보들과 경쟁한다.


이어 '케데헌'의 'Golden'(골든)은 이변 없이 최우수 주제가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 영화 '위키드: 포 굿'의 'No Place Like Home(노 플레이스 라이크 홈)'과 'The Girl in the Bubble(더 걸 인 더 버블)' 두 곡과 '아바타: 불과 재'의 'Dream As One'(드림 애즈 원), '씨너스: 죄인들'의 'I Lied To You'(아이 라이드 투 유), '기차의 꿈'의 'Train Dreams'(트레인 드림스)와 경합을 벌인다.


또한 '케데헌'은 극장 흥행에 대한 공로를 치하하는 흥행성취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는 '케데헌'이 6월 공개 뒤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싱어롱(sing-along·따라부르기)' 스페셜 이벤트 상영회를 개최했고, 북미 지역 박스오피스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


공개 이후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리스트 영어 영화 부문에서 빠짐없이 자리를 지키며, OST '골든'으로 8주 연속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라는 기록까지 달성했다.



추천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