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X재팬 요시키, 美골든 글로브 테마곡 작곡 "영광"

X재팬 요시키, 美골든 글로브 테마곡 작곡 "영광"

발행 :

박영웅 기자
일본 록밴드 엑스재팬의 요시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일본 록밴드 엑스재팬의 요시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일본 록밴드 엑스 재팬(X JAPAN) 리더 요시키가 세계적인 영화 시상식 골든 글로브의 테마곡 작곡을 맡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산케이스포츠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요시키는 오는 15일(미국 현지시간) 열리는 제 6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의 테마곡 작업을 맡아 전 세계 주요 미디어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영화상의 테마곡을 일본인 아티스트가 다루는 것은 지극히 이례적인 일로, 요시키는 "인생 최대의 일 중 하나다"라고 감격스런 소감을 전했다. 요시키가 작업한 테마곡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시상식 당일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골든 글로브상을 주최하는 할리우드 외국인 기자협회(HFPA) 측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 요시키의 영상을 게재하며 큰 관심을 보내고 있다. 이외에도 로이터 통신 NBC MTV 빌보드지 등 세계적인 유명 매력 매체들이 요시키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뉴스로 다루고 있다.


할리우드 외국인 기자협회(HEPA) 홈페이지
할리우드 외국인 기자협회(HEPA) 홈페이지


요시키가 이끄는 엑스 재팬은 지난해 전미 및 남미 콘서트 투어를 성황리에 마치며 글로벌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전미투어는 1989년 데뷔한 엑스재팬이 약 20년만에 개최하는 첫 미국 공연. 엑스 재팬은 LA 뉴욕 시애틀 밴쿠버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전역에서 콘서트를 갖고 호평을 얻었다.


한편 엑스재팬은 지난 1989년 데뷔해 음악은 물론, 패션과 비주얼 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엑스재팬은 이후 '엔드리스 레인' '세이 애니씽'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1990년대 아시아 전역을 열광케 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