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유세윤 솔로곡 '까똑' 들어보니..'코믹' 넘어 '공감'

유세윤 솔로곡 '까똑' 들어보니..'코믹' 넘어 '공감'

발행 :

김미화 기자
개그맨 유세윤 / 사진=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개그맨 유세윤 / 사진=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개그맨 유세윤의 단독 음원 '까똑'이 베일을 벗었다.


유세윤은 16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디지털 싱글 '까똑'을 공개했다.


유세윤의 솔로곡 '까똑'은 카카오톡에 빠져 눈길 한번 안 마주치는 여자친구를 향한 마음을 담은 곡. 유세윤 특유의 재기발랄한 가사가 담긴 미디엄 템포의 어쿠스틱 힙합 발라드 노래다. 이단옆차기가 곡을 쓰고 유세윤이 이단옆차기와 함께 작사에 나섰다.


이날 처음 공개 된 '까똑'은 여자 보컬의 목소리와 저음으로 깔린 유세윤의 랩이 어우러져 듣기 좋은 하모니들 만들어냈다. 또한 중간 중간 들어가는 '까똑' 효과음이 노래에 경쾌함을 부여했다.


노래는 '나를 만날 때도 까똑, 일할 때도 까똑, 공부할 때마저 까똑. 키스할 때 까똑, 사랑할 때 까똑' 이라는 가사로 스마트폰에 빠진 여자친구에게 서운함을 드러내는 남자친구의 심정을 표현, 눈앞에 있는 사람보다 스마트 폰에 더 열중하는 현재 사회 분위기를 비판한다.


이 곡은 센스 넘치는 가사를 담고서 진지한 분위기 풍긴다. 유세윤은 이 곡을 통해 코믹을 넘어서 공감을 추구하고 있으며 노래 자체도 재미있다는 느낌보다는 대중적이고 트렌디한 팝 느낌이 강하다. 뮤지와 함께 한 UV를 통해 선보인 복고 댄스 장르와는 음악적 색깔부터가 크게 달라졌다.


'까똑'은 은 Mnet '슈퍼스타K3'에 출연했던 임보람이 피처링을 맡았다. 이단옆차기는 지난 봄 공개된 UV의 디지털 싱글 '너 때문에'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는 등 유세윤과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유세윤의 단독 음원 공개는 지난해 Mnet '유세윤의 아트 비디오' 당시 OST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며 선보였던 '예술이야' 이후 2번째.


그러나 당시 '예술이야'가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서 나온 음원이었음을 감안하면, UV가 아닌 솔로 가수로서의 정체성이 담긴 노래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편 유세윤은 현재 tvN 'SNL코리아'와 '코미디 빅리그', tvN '퍼펙트싱어' 등에 출연하고 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