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You can view this site in English. Please check the list of supported languages.

Starnews

이소라, 컴백 앞두고 8집 수록곡 '난별' 악보 공개

이소라, 컴백 앞두고 8집 수록곡 '난별' 악보 공개

발행 :

이소라 8집 수록곡 '난 별' 악보 / 사진=포츈엔터테인먼트


가수 이소라가 새 앨범 발표를 앞두고 수록곡 악보를 공개했다.


이소라는 18일 오후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정규 8집 '8'의 수록곡 '난 별'의 악보 2장과 가사 전문을 공개했다.


공개된 악보 속 'A 파트'라고 부르는 도입부에는 한 음(音)이 오직 16분 음표와 8분 음표로 50번씩 반복되는 멜로디로 표현돼 있어 실제 이소라의 목소리로 어떻게 구현됐을지 궁금함을 더하고 있다.


특히 신곡 발매 전 악보를 공개한 것은 국내외 음악계에서 유례없는 방식이라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가요계에는 티저 사진 및 영상 공개, 1분 미리 듣기 등을 통해 앨범을 사전 홍보하는 방식이 일반적이라면, 이소라는 직접 손으로 쓴 글씨로 새 앨범 발매를 예고하고, 가사로 추측되는 메시지들을 올리는 등 아날로그 행보를 선택했다.


또한 악보를 공개함으로서 작곡 장비와 컴퓨터용 작곡 프로그램들을 통해 곡을 만드는 방식이 일반화돼 있는 현 음악계에 '악보'라는 음악의 뿌리이자 기초를 되새기는 열린 음악적 소통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이소라는 오는 4월 8일 6년 만에 발표하는 8집 '8'의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 음반은 총 6년간의 제작 기간 동안 정지찬, 김민규, 이한철, 정순용, 메이트 출신의 정준일, 임헌일, 정재일, 드러머 이상민 등 국내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고사양의 음질을 위해 한국과 미국, 영국 등 3개국을 오가며 음반작업을 벌였다.


윤성열 기자bogo109@mt.co.kr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