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日다이시댄스, 韓프로듀서와 콜라보 프로젝트 'W.D.W' 발표

日다이시댄스, 韓프로듀서와 콜라보 프로젝트 'W.D.W' 발표

발행 :

김미화 기자
다이시댄스 / 사진제공=벅스뮤직
다이시댄스 / 사진제공=벅스뮤직


일본 최정상 인기 DJ이자 음악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는 다이시 댄스가 한국 최고의 프로듀서 군단과 손 잡은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앨범을 발표한다.


30일 벅스뮤직 측에 따르면 한일 합작 프로젝트 앨범 'W.D.W(Who is With Daishi Dance)'는 총 4장의 싱글로 발표될 계획이며 다이시댄스를 주축으로 해서 매 싱글마다 다른 한국 프로듀서들이 참여해 색다른 음악을 전할 예정이다.


다이시 댄스는 일본 내 '시부야케이' 장르를 창조 및 유행시킨 프로듀서로 빅뱅 '하루하루', 레인보우 'To Me', 애프터스쿨 '샴푸' 등을 작업하는 등 K팝에 대한 관심도와 흥미가 높은 아티스트다.


다이시 댄스는 최근까지도 일본에서 탄탄한 음악성으로 다양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한국에서도 DJ활동 등을 펼치며 국내 팬들과 꾸준한 만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유통사인 벅스는 30일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W.D.W'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첫 싱글에 참여할 프로듀서들을 밝혔다.


우선 케이윌, 아이유, 에일리, 마마무 등 수많은 가수들을 일약 스타덤에 올려 놓은 국내 최고의 작곡가 김도훈과 씨스타, 걸스데이, 에이핑크, GOD 등의 히트곡을 배출하며 가요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는 작곡가 텐조와 타스코가 참여 소식을 알렸다.


일본에서도 탁월한 음악성으로 자신만의 지형도를 새긴 아티스트 다이시댄스와 K팝을 이끌고 있는 양국 정상들의 특급 만남이 어떤 결과물로 탄생할 지 그 결과가 주목된다.


한편 다이시 댄스와 김도훈, 텐조와 타스코, 그리고 베일에 싸인 보컬 아티스트의 첫 번째 프로젝트 앨범은 오는 11월 2일 자정에 발매될 예정이며 이후 다양한 프로듀서들이 참여하는 3장의 싱글 앨범을 더 발표한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