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윤수일 "'아파트', 친구의 러브스토리로 작사·작곡"

윤수일 "'아파트', 친구의 러브스토리로 작사·작곡"

발행 :

김미화 기자
가수 윤수일 / 사진=이동훈 기자
가수 윤수일 / 사진=이동훈 기자


40주년을 맞은 윤수일 밴드의 윤수일이 히트곡 '아파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놨다.


윤수일 밴드는 14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YTN 공개홀에서 데뷔 40주년 기념 콘서트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진행은 맡은 YTN 김선영 앵커는 "최고의 히트곡 '아파트'를 직접 작사작곡 했는데 어떤 의미가 있느냐"라고 물었다.


이에 윤수일은 "80년대 초에만 해도 잠실에 아파트가 드문드문 있었고 갈대 밭이 있었다"라며 "작곡가로서 '아파트'와 관련 된 노래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해서 시작했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윤수일은 "이 곡은 친구의 러브스토리로 작사 작곡 했다"라며 "군대 휴가 나온 친구가 술 사달라고 해서 포장 마차를 갔는데 친구가 울었다. 그 친구 말이 사랑하던 연인이 아파트에 사는데 항상 휴가때 찾아가면 반겨줬다고 한다. 하지만 이번에 가서 아무리 벨을 눌러도 안 나와서 물어봤더니 이민을 갔다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윤수일은 "그 친구는 울면서 이야기 하는데, 나는 그 와중에 머리로 가사를 썼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윤수일 밴드는 오는 4월 24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에서 40주년 콘서트를 개최한다.


윤수일은 1976년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클럽에서 록 음악 가수 겸 록 밴드 리더로 첫 데뷔했으며 1977년 정규앨범으로 '윤수일과 솜사탕 1집'을 발표했다. 이후 '아파트', '황홀한 고백'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tvN '응답하라1988'에 윤수일의 노래가 실리며 젊은 팬들에도 이름을 알렸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