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더 힙합 뮤지션 오케이션(29, 본명 김지용)이 SBS '가요대전' 무대에 선다.
21일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오케이션은 오는 26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SBS '가요대전'을 통해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오케이션의 방송 출연은 이번 무대가 사실상 처음이다.

오케이션은 이번 무대를 통해 지드래곤, 씨엘, 비와이와 한 무대에 설 것으로 보여서 어떤 컬래버레이션이 펼쳐질 지도 주목이 된다.
오케이션은 언더 힙합 신에서 인정받은 실력파 래퍼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지난 2011년 레디, 지투 등이 속해 있는 레이블 하이라이트레코즈에 합류, 데뷔 싱글 'You're The One'을 발표하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하이라이트레코즈 합류 이전에도 주요 랩 컴피티션에서 수상하는 등 출중한 랩 실력으로 존재감을 뽐낸 바 있다.
오케이션은 주로 믹스테이프 등을 통해 음악성을 드러내왔으며 힙합 음악 웹진 힙합플레야가 선정한 이달의 신인으로 꼽히며 힙합 신에서도 활동 폭을 넓혀갔다. 오케이션은 이후 2012년 6월 데뷔 앨범도 발매했다.
현재 오케이션은 하이라이트레코즈와 결별한 상태다.
지드래곤, 씨엘이라는 톱 아이돌 멤버이자 실력파 아티스트의 만남으로도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 무대에 '쇼미더머니5' 우승자 비와이와 실력파 언더 래퍼 오케이션이 합류를 결정하면서 시선은 '가요대전'에 더욱 쏠릴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