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겸 방송인 하하가 스컬과 함께 경술국치일을 맞아 실시간 검색어 프로젝트에 나섰다.
하하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8월 29일은 '경술국치' 일입니다. 그리하여 여러분들과 함께 '대한민국 역사, 실시간 검색어 프로젝트'를 한 번 펼쳐볼까합니다"라고 시작하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이 프로젝트는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 날의 정확한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쉬운 한장짜리 파일을 제작하여 SNS상에 널리 퍼트리는 '대국민 역사 교육 캠페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하하는 "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 팀이 기획 및 제작을 하고, 이번 8월에는 하하와 스컬이 함께 동참하게 됐습니다. 오늘 하루 딱 1분만 시간을 내시어 사진을 첨부된 경술국치 카드뉴스도 확인하시고, '좋아요'와 '공유'로 주변에 널리널리 퍼트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경술국치에 대한 설명이 담겨져 있다. 이를 접한 다수의 네티즌들은 "멋있어요", "기억하겠습니다", "한 번 더 알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안타까운 우리의 역사인데 너무 모르고 지나는 게 슬프네요"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하하는 지난 7월 스컬과 함께 레게 강 같은 평화를 결성해 '당 디기 방' 음원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