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래퍼 씨잼, 염따 등이 한국힙합어워즈 2020을 빛낸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한국힙합어워즈 2020은 5일 주요 부문 수상자(작)를 발표했다. 2019년을 빛낸 힙합 및 R&B 아티스트들과 작품을 조명하는 한국힙합어워즈 2020에서는 넉살, 더 콰이엇, 기리보이가 호스트로 참여하고 부문별 수상자들이 총 출동했다. 힙합플레이야는 "2019년 한해 동안 약 6000여 힙합 관련 작품들이 발매됐다"라고 덧붙였다.
먼저 최고의 영예 중 하나인 올해의 아티스트에는 정규앨범 '살아숨셔2' 등 꾸준한 작업물 발표와 함께 여러 영상 콘텐츠 및 SNS 활동으로 화제를 모은 염따가 차지했다. 염따는 이와 함께 딩고 프리스타일과 사이먼 도미닉, 더 콰이엇, 팔로알토, 딥플로우 등과 컬래버 프로젝트 '다모임'을 통해 발매된 싱글 '아마두'로 '올해의 콜라보레이션'을 수상했다.
래퍼 씨잼은 '킁'으로 마니아 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올해의 힙합 앨범' 상을 수상했다. 씨잼은 앞서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킁'으로 올해의 랩&힙합 음반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더 콰이엇, 창모, 애쉬 아일랜드 등이 속한 힙합 레이블 앰비션 뮤직은 '올해의 레이블'로 선정됐으며 딘, 기리보이는 나란히 '올해의 R&B 트랙'과 '올해의 프로듀서'로 선정됐다. 크러쉬 역시 '올해의 R&B 앨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힙합어워즈 2020은 힙합엘이와 힙합플레이야가 공동 주관하는 힙합 및 R&B 전문 시상식. 네티즌 투표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단의 투표를 5:5로 합산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 한국힙합어워즈 2020 주요 수상자(작) 명단
▶올해의 아티스트=염따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애쉬 아일랜드
▶올해의 힙합 앨범=씨잼 '킁'
▶올해의 힙합 트랙=창모 'METEOR'
▶올해의 R&B 앨범=크러쉬 'From Midnight To Sunrise'
▶올해의 R&B 트랙=딘 'Howlin'404'
▶올해의 과소평가된 앨범=오르내림 'Cyber Lover'
▶올해의 프로듀서=기리보이
▶올해의 콜라보레이션=염따 딥플로우 팔로알토 더콰이엇 사이먼도미닉 '아마두'
▶올해의 뮤직비디오=바밍 타이거 'Armadillo'
▶올해의 레이블/크루=앰비션 뮤직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