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소 세훈&찬열(EXO-SC)이 본체와 차별화된 음악으로 컴백, 유닛만의 색깔을 공고히했다.
세훈&찬열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10억뷰'와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7월 발매한 첫 미니앨범 'What a life'(왓 어 라이프) 이후 1년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다. 앞서 'What a life'에서 호흡을 맞춘 다이나믹듀오의 개코가 이번에도 프로듀서로 함께 했다. 첫 정규라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한 결과물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10억뷰'를 비롯해 찬열 솔로곡 'Nothin''(낫띵), 세훈 솔로곡 'On Me'(온 미), 과거의 추억과 현재의 삶을 되돌아보는 곡 '로데오역', 유년 시절부터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깨달은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날개', 보사노바 리듬과 묵직한 베이스가 어우러진 여름 분위기의 힙합 곡 'Say It'(세이 잇), 서로 떨어진 시간과 거리만큼 느껴지는 그리움을 표현한 R&B 힙합 곡 '시차적응', 서프라이즈 선물로 선공개한 경쾌한 힙합 곡 '척', '10억뷰' 인스트루멘탈 버전까지 총 9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10억뷰' 디스코풍 힙합 곡이다. 여전히 유행하는 레트로 감성 사운드는 익숙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실력파 알앤비 뮤지션 MOON이 피처링에 참여해 개성을 더했다.
곁에 있을 땐 네 숨소리마저 내겐 ASMR
우리 둘만 있으면 돼 이 환상의 웹드라마
4K 고화질 캠도 널 담기에는 부족해서
난 엄지를 들었네
Girl I need a one dance
매일 다른 도시에 있어도
내일 내 일이 너무 많아도
일십백천 번의 replay
네 모습은 여전히 아름다워
I cry I cry I cry I cry yeah
생각이 나 1 million 1 billion times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어
영원히 반복 재생하고 싶어
저녁부터 until the dawn
넌 나의 인생곡 10억
Views 좋아요
Views 10억
Views 좋아 좋아 좋아요
Views 좋아요
가사는 상대방을 계속 보고 싶은 마음을 동영상을 반복 재생하는 모습에 비유해 풀어냈다. 'ASMR', '웹드라마', '4K 고화질캠', '엄지를 들었네' 등 요즘 세태를 반영한 가사들이 눈에 띈다.

엑소는 그룹 본체 음악들이 판타지적 색채가 짙고 빈틈없는 사운드로 이뤄진 곡들이라면, 유닛 또는 솔로는 대중적이고 트렌디한 소재들을 차용해 차별화를 이뤄왔다. 세훈&찬열의 이번 앨범 역시 마찬가지다.
세훈&찬열은 이번 앨범 목표를 "지난 앨범보다 더 많은 분들이 우리의 노래를 듣고 좋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들의 바람처럼 편안하고 트렌디함을 앞세운 '10억뷰'는 기존 팬덤을 넘어 폭넓은 대중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