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이하이가 AOMG에서 가수 2막을 시작한다. 신곡 '홀로'는 이하이만의 감성을 기다린 음악 팬들에게 새 출발을 알리는 반가운 인사 같은 곡이다.
이하이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홀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홀로'는 이하이가 지난해 5월 발표한 EP앨범 '24℃' 이후 이하이가 약 1년 2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AOMG에 합류한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싱글. 이하이가 새 소속사 계약 소식을 알리기 전부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곡 발매를 암시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홀로 있는 게 가만히 있는 게
어려운 일인가요
홀로 있어도 같이 있어도
외로운 건 같아요
One Day it will stop
말하는 대로 생각한 대로
되는 것 아닌가요
햇빛을 쬐고 숨 쉬어 봐도
쉽지는 않네요
One day it will stop
And I'm gonna stop cryin', stop feelin', stop thinkin' 'bout you my babe
이제 그만 울 거야 나올 거야 나를 더 아껴줄 거야
And I'm gonna stop

'홀로'는 앞서 '손잡아 줘요'로 합을 맞춘 바 있는 바버렛츠의 안신애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폐쇄된 사회적 환경에 갇힌 이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따뜻한 가사는 마치 외로운 시간을 견딘 이하이의 자전적 이야기처럼도 읽힌다.
담담한 독백처럼 시작되는 '홀로'는 전반적으로 잔잔하지만 강한 위로의 힘을 담고 있다. 더 깊고 풍부해진 이하이의 목소리는 듣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안는다.
지난 2012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린 이하이는 그해 YG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틀고 데뷔 싱글 '1,2,3,4 (원,투,쓰리,포)'로 가요계 첫발을 내뎠다. 이후 '한숨', 'Rose', ‘'손잡아줘요' 등의 곡을 발표하며 유일무이한 음색으로 사랑받아왔다.
이하이는 발표하는 곡마다 좋은 반응을 얻었지만 활동이 뜸해 늘 아쉬움을 남겼던 바. 이에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 이후 이하이의 거취는 늘 관심의 대상이었다.
마침내 뜨거운 관심 속 AOMG 이적 소식과 함께 신곡 발표, 방송, 유튜브 등 다양한 활동을 시작한 이하이. '홀로'를 시작으로 이하이의 왕성한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