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뷔의 생일(12월 30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의 특급 서포트가 글로벌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고 있다.
뷔의 중국 팬클럽 바이두뷔바는 중국 최초 지역 항공사인 차이나 익스프레스 기내의 오버헤드 빈, 등받이 커버, 좌석 테이블 등 전체를 뷔의 모습으로 장식하는 서포트를 진행해 막강한 팬덤 경제를 보여주고 있다.
또 항저우 빈장구에 있는 복합 지구인 인타임 시티에 6m 높이의 뷔의 조형물과 음악, 카툰, 플라워 월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의 포토존을 설치해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행사를 개최한다. 항저우, 광저우, 충칭, 청두, 선전, 우한, 난창, 난징, 시안 등 9개 도시에는 테마 앨범 스토어 및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상하이의 명동으로 불리는 난징동루의 센추리 스퀘어에 위치한 대형 스크린과 창사의 포즈거리에 있는 대형 스크린에도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을 송출한다. 선전에는 118m에 달하는 초대형 광고판에 뷔의 생일 축하 영상을 송출해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또 중국 전역의 팬들을 위해 29개 도시의 주요 상업지구에 위치한 인기 매장 38곳에는 중국 차 브랜드 3개와 협업해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매장을 열었다.
여의도 한강공원에는 6m 크기의 초대형 조형물을 설치하고 외부 파노라마 스크린에 생일 축하 영상을 송출하고 있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러시아 팬 'mar taehyung'은 하이브 일대를 운행하는 래핑 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뷔의 거주지 근처인 강남 청담동에 위치한 블루 펄 빌딩의 대형 전광판에 광고를 송출한다. 러시아 팬들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역 전광판과 보스타냐광장의 대형LED 광고판에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러시아 팬들은 2대의 래핑 버스를 운행해 3년 만에 팬들과 함께하는 뷔에게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태국 팬베이스 'BTSV_TH'는 방콕 시내를 달리는 래핑 버스 2대에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이 버스는 한 달 동안 운행된다. 또 방콕의 랜드마크 쇼핑센터 몰 시암파라곤에 2023년부터 3년째 이어 대형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방콕 최대 교통요충지인 인터체인지 21(Interchange 21)에 위치한 대형광고판에 3년 연속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전 세계 각국에서는 뷔의 생일을 위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서포트를 속속 발표하고 있다. 소속사 인근의 도로에는 생일축하 배너 100개가 줄지어 있으며, 래핑 버스 5대가 나란히 서 있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