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에이티즈 홍중 "수록곡 2곡 참여…영화 '록키'보고 영감"

에이티즈 홍중 "수록곡 2곡 참여…영화 '록키'보고 영감"

발행 :

이덕행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 홍중이 13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일곱 번째 미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에이티즈의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 곡 '이터널 선샤인'(Eternal Sunshine)과 '데자뷰'(Deja Vu)로 상반된 매력을 담아냈다.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2021.09.13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에이티즈(ATEEZ) 홍중이 13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일곱 번째 미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에이티즈의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 곡 '이터널 선샤인'(Eternal Sunshine)과 '데자뷰'(Deja Vu)로 상반된 매력을 담아냈다.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2021.09.13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에이티즈 홍중이 수록곡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했다.


13일 오후 에이티즈(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ZERO : FEVER Part.3'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전작 'ZERO : FEVER Part.2'에서 붉은빛의 뜨거운 불꽃을 피웠던 멤버들은 이번 'ZERO : FEVER Part.3' 앨범을 통해서 푸른빛 청춘을 이야기한다.


특히 홍중은 4번 트랙 'ROCKY'와 5번 트랙 'All About You'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했다.


홍중은 'ROCKY'에 대해 "영화 '록키' 를 보고 영감을 얻었다. '록키'의 모습이 에이티즈와 유사하다고 생각했다. 록을 좋아해서 록을 바탕으로 힙합을 섞어서 만들었다. 반복되는 신스 리프가 매력적인 곡이다. 앞으로도 험난할 수 있지만 포기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담은 곡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All About You'에 대해서는 "올해 초에 잔잔하게 스케치를 했다가 같은 회사 소속이 마독스 형과 만든 곡이다. 서정적인 감정표현을 들으면서 파악하면 좋은 곡"이라고 밝혔다.


팬투표를 통해 활동곡으로 결정된 타이틀곡 'Deja vu'는 다양한 타악기들로 이루어진 리듬위에 신서사이저가 탑라인과 리듬파트를 유기적으로 교차해가며 우아한 그루브를 만들어 내는 컨템퍼러리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알 수 없는 강력한 대상에 대한 이끌림, 혼란스러움에도 멈출 수 없는 갈증, 갈망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의 미스터리 소설을 읽은 듯한 긴장감과 쾌감을 주는 동시에, 차분하게 타오르는 푸른 불꽃처럼 비현실적 감성을 느끼게 한다.


또다른 타이틀곡 'Eternal Sunshine'은 청량한 멜로디와 그에 대비되는 펑키한 베이스라인의 조화로 완성된 신스팝 장르의 곡으로 찰나와 같은 청춘에 대한 영원한 소망을 이야기한다. 멤버들은 지금 단 하나의 기억을 남길 수 있다면, 너와 내가 함께 있는 이 순간을 새길 것이라 말하며 따사로운 햇살을 닮은 청춘의 아름다움을 노래한다. 에이티즈의 낭만적인 에너지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