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재범이 신곡 '여행자'로 짙은 감성을 전한다.
소속사 블루씨드컴퍼니는 14일 공식 SNS를 통해 임재범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 1막 '집을 나서며...' 타이틀 곡 '여행자'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한밤중 혼자 길을 거닐고 있는 한 여성의 모습을 비추며 시작한다. 이어 춤을 추며 자유로움을 즐기고 있는 듯한 또 다른 여성과 임재범의 뒷모습이 연이어 등장한다.
특히 잔잔한 피아노 연주로 감성을 자극하다가 강렬한 드럼 사운드와 "존재의 이유를 나는 찾고 있어"라고 말하는 임재범의 파워풀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짧은 분량에도 여운을 길게 남겼다.
타이틀 곡 '여행자'는 눈을 뜨면 매일 처음 가보는 길을 가는, 마치 여행자처럼 살고있는 게 인생이라는 생각에서 탄생한 곡. 임재범 대표곡 '비상'을 만든 최준영이 작곡을 맡았으며, 1980년대 팝 록 스타일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임재범의 음색과 어우러지게 곡을 완성했다. 또 '너를 위해', '비상' 등 임재범의 수많은 히트곡에 참여한 작사가 채정은이 '여행자' 작사에 힘을 보태 '제2의 비상'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또한 엘튼 존, 더 스미스, 콜드플레이 등의 음악 작업에 참여한 영국 애비로드 스튜디오의 프랭크 아크라이트(Frank Arkwright)가 미스터링을 맡아 현대적인 록 사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집을 나서며...'는 희망, 사랑, 슬픔, 고뇌를 느끼는 '집'이라는 공간이 때로는 포근한 공간이지만 때로는 뛰쳐나가고 싶은 공간이기도 한 인간 내면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은 파트다. '여행자'를 비롯해 'Homeless(홈리스)', '그리움'까지 총 3개의 음원이 수록된다.
'집을 나서며...'는 오는 16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