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진이 뮤빗 K-POP 팬투표에서 4주 1위를 달성,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진은 글로벌 K-POP 플랫폼 뮤빗(Mubeat)에서 진행한 K-POP 팬투표 부문에서 'Don't Say You Love Me'(돈 세이 유 러브 미)로 5월 3주 1위, 6월 3주 1위, 7월 3주 1위, 7월 4주 1위를 차지하며 통산 4주 1위를 달성했다.
'뮤빗 K-POP 팬투표'에서 통산 4주 1위를 달성하면 명예의 전당에 등극한다. 진은 'Don't Say You Love Me'로 9대 명예의 전당에 등극했다.

진은 앞서 'Happy(해피)' 앨범 타이틀곡 'Running Wild(러닝 와일드)'로 통산 4주 1위를 달성해 4대 명예의 전당에 등극했으며, 선공개곡 'I'll Be There(아일 비 데어)'로 통산 4주 1위를 달성하며 5대 명예의 전당에 등극했다.
이어 진은 tvN 토일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OST 'Close to You(클로즈 투 유)'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주며 6대 명예의 전당에 등극했다.
진은 '뮤빗 K-POP 팬투표'에서 네 차례나 명예의 전당에 등극한 유일한 아티스트로 독보적 존재감과 글로벌 슈퍼스타의 위엄을 빛냈다.

담백한 사운드와 절제된 곡 구성이 쓸쓸한 분위기를 풍기는 팝(Pop) 장르의 곡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진의 'Don't Say You Love Me'는 뮤빗 테마 투표에서 "마음을 사로잡는 최고의 영문 곡" 1위에도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진은 지난 6월 28일 한국 고양 공연을 시작으로 8월 10일까지 첫 솔로 월드투어 '달려라 석진 투어'(#RUNSEOKJIN_EP.TOUR)를 진행한다. 현지 시간 지난 27일(한국 시간 28일) 미국 플로리다 주 탬파 아말리 아레나(Amalie Arena)에서 두번째 공연을 마친 진은 미국 뉴어크,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3개 도시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