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위버스, 라틴 음악 시장 공략 가속..산토스 브라보스 · 파세 아 라 파마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

위버스, 라틴 음악 시장 공략 가속..산토스 브라보스 · 파세 아 라 파마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

발행 :

김수진 기자
사진제공=위버스
사진제공=위버스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하이브 라틴 아메리카의 핵심 프로젝트 산토스 브라보스(SANTOS BRAVOS)와 파세 아 라 파마(Pase A La Fama) 커뮤니티를 7일과 13일 연이어 오픈하며 라틴 음악 시장을 향한 확장을 본격화한다.


7일 하이브 최초의 라틴 보이그룹 프로젝트 '산토스 브라보스'의 공식 커뮤니티가 위버스에 문을 연다. 멕시코, 콜롬비아, 브라질, 베네수엘라, 아르헨티나, 페루, 스페인, 미국 등 8개국 출신의 16인이 참가한 이 리얼리티 시리즈는 하이브의 체계적인 아티스트 발굴·육성 시스템을 라틴 아메리카에 처음 도입한 대형 프로젝트로, 약 4개월간의 집중 트레이닝과 공개 경쟁을 거쳐 최종 5명의 멤버를 선발한다.


산토스 브라보스 위버스 커뮤니티에서는 참가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그들의 성장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볼 수 있다. 커뮤니티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고,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참가자들이 글로벌 팬들과 실시간 영상 라이브로 소통하는 위버스 라이브(Weverse Live)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3일에는 하이브 라틴 아메리카가 미국 방송사 텔레문도(Telemundo)와 협력해 기획한 밴드 선발 오디션 프로그램 '파세 아 라 파마'의 공식 커뮤니티도 위버스에 새롭게 오픈한다.


'꿈을 향한 발걸음'이라는 뜻의 파세 아 라 파마는 다양한 배경의 실력파 참가자 55명이 밴드 결성을 목표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성장형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8일 첫 방송은 동 시간대 스페인어 방송 시청률 1위(닐슨 레이팅 기준)를 차지하고 전체 시청자 수 68만 8천 명을 기록하는 등 화제 속에 방영 중이다. 프로그램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10만 달러와 하이브 라틴 아메리카와의 음반 계약 기회가 제공된다.


파세 아 라 파마의 커뮤니티 역시 가입자들에게 독점 콘텐츠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매주 방영되는 에피소드 관련 소식과 경연의 비하인드를 담은 독점 영상, 보너스 영상 콘텐츠 등이 공개된다. 참가자들이 직접 올리는 포스트와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후안 S. 아레나스(Juan S. Arenas) 하이브 라틴 아메리카 COO는 "파세 아 라 파마와 산토스 브라보스는 모두 라틴 음악의 인재를 발굴하고, 강력한 서사를 전 세계에 전하고자 하는 하이브 라틴 아메리카의 비전을 담고 있는 프로젝트"라며 "위버스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이 서로 다른 두 여정을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최준원 위버스컴퍼니 대표는 "두 팀의 뛰어난 라틴 아티스트들이 위버스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들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는 데 위버스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위버스는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에게 열려 있으며, 전 세계 팬들과 더욱 깊이 있게 소통하고 팬덤을 확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버스는 현재 방탄소년단, 세븐틴, 두아 리파, 코난 그레이, 미세스 그린 애플, 카토리 싱고 등 170여개의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245개 지역에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