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앳하트(AtHeart)가 데뷔곡 'Plot Twist'로 신인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연일 쏟아내고 있다.
중국 4대 음악 플랫폼 중 하나인 쿠거우 뮤직(Kuguo Music)에 따르면, 앳하트의 첫 번째 EP와 동명의 타이틀곡 'Plot Twist'는 한국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Plot Twist'는 QQ뮤직 한국 차트, 넷이즈 한국 차트 순위권에도 진입했다.
특히,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팔로워와 리스너 두 개 부문 증가세가 가히 폭발적이다. 앳하트는 프리 데뷔곡 'Good Girl (AtHeart)' 발매 일주일 후와 비교해 현재 팔로워는 560%, 리스너는 554% 증가했다.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 내 앳하트를 향한 인기 역시 강세다. 앳하트의 데뷔곡 'Plot Twist'의 음원은 누적 재생 수 1500만 회를, 뮤직비디오는 1500만 뷰를 동시에 넘기며 '차세대 글로벌 아이콘' 면모를 확실히 각인시켰다.
뿐만 아니라 앳하트는 데뷔와 함께 할리우드 리포터, 롤링스톤, MTV, NME 등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뜨거운 관심 속에 앳하트는 빌보드가 꼽은 '이달의 K-팝 루키'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Plot Twist'는 가요계 비상을 꿈꾸는 앳하트가 세상을 향해 펼쳐낸 첫 날갯짓이다. 예측할 수 없는 흐름 속에서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자신을 마주한 소녀들의 내면을 서로 다른 색깔과 감정을 지닌 5곡으로 풀어냈다. 작은 날갯짓 하나가 거대한 바람을 일으키듯, 앳하트는 무한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K-팝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