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생일(9월 1일)을 기념해 세계 각국 팬들이 따뜻한 기부와 나눔 릴레이로 선한 영향력을 실천했다.
일본 팬클럽 '정국 재팬'은 정국의 생일을 기념해 서울대학어린이병원에 200만 원을 기부했다. '정국 재팬'은 지난해 정국의 생일에도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에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환아 지원금으로 10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골든 JK 유니버스', '정국 USA', '팀 JJK USA'는 세이브더칠드런에 100만 901원의 후원금을, '정국 인도'는 유니세프 인도 지부에 기부금을 보냈다. '골든 JK 유니버스'는 정국의 이름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을 돕기 위해 지역 식당에 음식 150Kg, 의류 봉지 10개, 사탕 봉지 100개를 전달했다.
'정국 채널(CIS)'은 러시아 모스크바 유아 고아원과 아동 보호소에 글루텐 프리 이유식, 유모차, 놀이방 매트, 스포츠 가방 등 다양한 물품을, '데일리 JK 업데이트'는 미얀마 아동 보호소에 포장 식품과 장난감을 후원했다.
'정국 헝가리'는 ADHD 환자를 돕는 재단에, 'JK 라탐 팀'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구순구개열 수술을 무료로 시행하는 글로벌 구호 단체 '오퍼레이션 스마일'에 자선 기부했다.

'정국 유튜브 스트리밍팀'은 더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젊은 꿈나무들에게 편안함과 격려를 전하고자 필리핀 고등학교에 낡은 의자들을 새 의자로 대체하는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정국 글로벌 웹사이트'는 동물 구호 단체인 베스트 프렌즈에 1166.58달러를, 'JK 라탐 팀'은 버려지거나 학대를 받아 거리에서 구조된 약 220마리의 개들이 있는 보호소에 기부했다.
'정국 인도네시아'는 정국의 생일 프로젝트로 현지 카리문자와 섬 바다에 산호를 심는 활동에 동참, 환경 보호 실천을 했다.
국내 팬 계정 '이지이트'는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 대한 나눔으로 후원금 91만원을 전달했다. '이지이트'는 8년째 BTS 정국으로 생일 기부를 실천 중이기도 하다. '정국이랑'은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에 100만 원을 기부했다.
이외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동물권행동 카라, 유기 토끼 보호소 '꾸시꾸시'에서도 정국의 생일 기념 팬들의 기부가 이어졌다.
'정국 아메리카'도 정국의 생일을 기념해 한국 자선 단체 2곳에 기부를 실시하는 등 세계 각국 팬들이 스타를 닮은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이러한 팬들의 기부와 나눔은 정국의 생일을 더욱 뜻 깊게 만들며 모범적인 팬덤의 좋은 본보기가 되어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앞서 '정국 재팬'은 2024년 정국의 생일을 기념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한끼를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한돈 1500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국내 팬클럽 '정국 서포터즈'는 정국의 고향인 부산 북구 관내 결식아동을 위한 성금 500만 원, 부산 북구청에 800만 원 등 생일 기념 성금도 기부했다.
'골든 JK 유니버스'는 한국소아암재단에 901달러(한화 약 118만원), '세이브더칠드런'에 100만 901원을 여러 차례 기부했다.
정국은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에 10억 원을 기부하고, 울산·경북·경남 지역의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금 1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하는 등 따뜻한 인성을 보여준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