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아시아 가수 최단 기간 96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월드 클래스 존재감을 빛냈다.
정국은 최근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프로필) 모든 크레딧으로 누적 96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기록했다. 정국은 아시아 가수 중 '최단' 기간 및 K-팝 솔로 가수 가운데 최초로 96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정국의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은 하루 660만에 달하는 스트리밍을 꾸준히 기록 중이다.
정국의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은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로 스포티파이 10억 이상 스트리밍 곡 통산 4개(Seven, Left and Right, Standing Next to You, 3D)를 달성했다. 또 월간 청취자 수는 1700만 명 대를 지키고 있다.
정국의 스포티파이 계정에서는 솔로 싱글 'Seven'(세븐)이 25억 5000만 이상으로 가장 높은 스트리밍을 기록 중이며 역대 아시아 가수곡 '최초', '최단' 신기록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Seven' 다음으로는 솔로 앨범 'GOLDEN'(골든)의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12억 9000만 이상, 세 번째로는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가 11억 1000만 이상, 네 번째는 솔로 싱글 '3D'가 10억 이상, 다섯 번째는 '2022년 FIFA(피파)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드리머스)로 4억 9000만 이상, 여섯 번째는 자작곡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로 3억 6000만 이상 등 높은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Seven'은 스포티파이 '위클리(주간) 톱 송 글로벌'에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곡 최초이자 최장 기간인 통산 114주 연속으로 진입하며 글로벌 메가 히트송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GOLDEN'은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에 아시아 솔로 가수 앨범 최초이자 최장 기간인 총 98주 동안 차트인하는 등 정국은 스포티파이 메인 차트에서도 초장기 신기록 행보를 펼치고 있다.
정국은 'Seven', '3D', 'Standing Next to You'로 스포티파이 '데일리(일간)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정국은 'Seven'으로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 주요 차트인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도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이자 '최장' 113주, 114주째 진입하고 있는 등 신기록 제조기 면모도 뽐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