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지코(ZICO)가 또 한 번의 신선한 협업으로 음악 영역 확장에 나선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는 오는 19일 새 디지털 싱글 '듀엣(DUET)'을 발표한다.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꾸준히 작업해 온 지코가 새롭게 내놓는 듀엣곡이다. 이번에는 일본 유명 뮤지션 리라스(Lilas, 요아소비 이쿠라)와 함께한다.
지코는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여 왔다. 그의 개성 강한 트랙이 상대의 음악색과 어우러져 신선한 결과물로 이어지고 있다. 블랙핑크 제니와 함께한 '스팟!(SPOT!) (feat.JENNIE)'은 지난해 최고의 히트곡이 됐다. 올 6월에는 일본 유명 아티스트 m-flo와 함께한 '에코 에코(EKO EKO)'를 발표했다. 장르와 언어를 초월한 조합에 열띤 호응이 잇따랐다.
이 외에도 국내 힙합 열풍을 이끈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 '말해 Yes Or No (Feat. PENOMECO, The Quiett)'를 비롯해 아이유와 함께한 '소울메이트(SoulMate) (Feat. 아이유)', 비와 호흡을 맞춘 '서머 헤이트(Summer Hate) (Feat. 비)' 등이 음악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리라스와의 신곡 역시 기대를 모은다. 의외의 조합인 점부터가 새롭다. 지코는 한국 힙합을 상징하는 뮤지션이고, 리라스는 요아소비 활동과 개인 작업물로 일본 밴드음악의 대표 주자로 통한다. 각 장르의 '한일 톱 티어'의 만남이 낼 시너지에 관심이 쏠린다.
지코는 개인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듀엣'에 대한 힌트를 전하고 있다. 앞서 공개한 미팅 영상에는 신곡 일부가 포함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밝고 경쾌한 트랙이 완곡을 향한 궁금증을 높였다. 지코는 'DUET'의 작업기와 관련 콘텐츠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