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스트레이키즈, 허위사실 유포 칼 빼들었다.."JYP, 강경한 법적 대응" [전문]

스트레이키즈, 허위사실 유포 칼 빼들었다.."JYP, 강경한 법적 대응" [전문]

발행 :

그룹 스트레이키즈(Stray Kids)가 6일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스타뉴스 주최 '10주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5(10th Anniversary Asia Artist Awards 2025, '10주년 AAA 2025')에서 AAA Best Artist상을 받고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5.12.06 /사진=임성균 tjdrbs23@

그룹 스트레이 키즈와 관련된 허위사실 유포와 비방에 칼을 빼들었다.


27일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 키즈 공식 계정을 통해 '아티스트 권익 침해 관련 법적 대응 진행 상황 안내'라는 공지글을 올렸다.


소속사 측은 "당사는 이전 여러 차례 공지한 바와 같이, 소속 아티스트인 스트레이 키즈의 권익 보호를 위해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 비방 등 아티스트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전문 모니터링 업체를 통해 국내외 커뮤니티, SNS 등에서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음해, 악의적 비방, 조롱 행위 등 악성 게시글과 댓글 자료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악성 게시글 및 댓글 작성자에 대한 고소장과 소장을 꾸준히 접수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수사기관이 영장을 발부받아 피고소인들을 특정하여 수사 중에 있으며 국내외 법원을 통해 해외 플랫폼에 악성 게시글을 올린 피고의 신원을 확인 중에 있다. 당사는 앞으로도 수사기관 및 법원에 긴밀히 협조하여 가해자들이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적극 대응하고자 한다.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도 없다"라고 알렸다.


또 소속사 측은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스테이 분들께서도 위법 행위 관련 수집하신 증거자료가 있으시다면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는 스트레이 키즈의 멤버에 대한 허위사실과 악성 루머 등이 퍼졌다.



다음은 소속사 입장 전문


아티스트 권익 침해 관련 법적 대응 진행 상황 안내


안녕하세요, JYPE 입니다.


당사는 이전 여러 차례 공지한 바와 같이, 소속 아티스트인 스트레이 키즈의 권익 보호를 위해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 비방 등 아티스트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문 모니터링 업체를 통해 국내외 커뮤니티, SNS 등에서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음해, 악의적 비방, 조롱 행위 등 악성 게시글과 댓글 자료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악성 게시글 및 댓글 작성자에 대한 고소장과 소장을 꾸준히 접수하였습니다.


이에 최근 수사기관이 영장을 발부받아 피고소인들을 특정하여 수사 중에 있으며 국내외 법원을 통해 해외 플랫폼에 악성 게시글을 올린 피고의 신원을 확인 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수사기관 및 법원에 긴밀히 협조하여 가해자들이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적극 대응하고자 합니다.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도 없습니다.


스트레이 키즈에게 큰마음 보내주시는 스테이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테이 분들께서도 위법 행위 관련 수집하신 증거자료가 있으시다면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fan@jype.com)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