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효과 실감"…롤링스톤 화보 비하인드 영상, 단숨에 100만 뷰 돌파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롤링스톤 화보 촬영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정국 효과'를 입증했다.
사진작가 타요 쿠쿠 주니어(Tayo Kuku Jr.)는 5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국의 롤링스톤 UK, 한국, 일본판 커버 촬영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영상 속 정국은 세련된 캘빈클라인 의상을 입고 자신의 타투를 드러낸 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였다.
쿠쿠 사진작가는 "6개 사진과 영상이 소셜미디어에서 몇시간만에 100만 뷰를 넘었다. 2025년에 내가 올린 모든 작업물을 합친 것보다 많은 조회수"라고 밝히며 정국의 영향력에 놀라움을 표했다. 그는 "an honor and a pleasure(영광이자 기쁨)"라며 정국과의 협업에 대한 소회를 전했다.
한국·일본판 완판에 이어 비하인드까지 '폭발적 반응'
정국의 롤링스톤 커버는 판매 기록에서도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롤링스톤 코리아판과 재팬판이 케이타운포유에서 완판됐고, 위버스샵에서도 코리아판이 빠르게 품절됐다.
아마존 캐나다에서도 코리아판과 재팬판이 품절 사태를 일으켰으며, 재팬판은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등 국내 주요 서점에서도 재고가 소진됐다. 아마존 엔터테인먼트 부문 베스트셀러 1위, 아마존 재팬 엔터테인먼트 부문 베스트셀러 1위, 예스24 외국어 도서 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예약 단계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처럼 이미 매진 행렬을 이어온 가운데 사진작가의 비하인드 영상까지 100만 뷰를 돌파하며 정국의 지속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재차 입증했다.
해외 팬들 "정국의 파워"에 감탄
해외 팬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팬은 "이게 바로 전정국의 파워"라고 감탄했고, 또 다른 팬은 "어떤 각도에서든 아름답다"며 찬사를 보냈다. 케이팝맵(Kpopmap)은 "우리 모두 보고 있다"며 화보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특히 팬들은 "이번 정국의 롤링스톤 화보는 지금까지 최고 중 하나"라며 "심플하고 진정성 있는 매력, 그리고 무엇보다 캘빈클라인 의상이 완벽하다"고 평가했다. "우리 아기 쿠쿠가 너무 자신감 넘치고 섹시해 보인다. 타요 쿠쿠 사진작가가 훌륭한 작업을 했다"는 반응도 이어졌다.
롤링스톤 UK는 6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정국의 인터뷰 'Jung Kook: No Limits(정국: 한계 없음)' 기사를 공개했다고 홍보하며 "정국이 막내에서 솔로 아티스트로의 여정을 되돌아본다"고 소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롤링스톤 역사상 처음으로 한국, 영국, 일본 3개국 에디션이 공동 진행한 화보 프로젝트로, 정국은 그 첫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특히 정국은 한국인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롤링스톤 UK 커버를 장식했으며, 미국, 프랑스, 인도, 필리핀, 중국 디지털 커버까지 총 8개국 커버를 동시에 장식하며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