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임영웅이 5년 연속 써클차트 다운로드 1위 대기록을 세우며 '유일무이 히어로'의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써클차트(구 가온차트)가 2025년 연간차트를 발표한 가운데 임영웅이 '다운로드 제왕'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독보적인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5년 연속 다운로드 차트 정상, 멈추지 않는 흥행 신화
9일 발표된 2025년 써클차트 연간 결과에 따르면, 임영웅은 '천국보다 아름다운'으로 다운로드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임영웅은 해당 부문에서 5년 연속 정상의 자리를 유지하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특히 '순간을 영원처럼' 또한 다운로드 차트 3위에 랭크시키며, TOP 3 내에 두 곡을 올리는 저력을 과시했다.

◆연간 TOP 50 내 12곡 안착..'임영웅' 자체가 하나의 장르
임영웅의 영향력은 특정 곡에 머물지 않았다. 연간 다운로드 차트 TOP 50 내에 총 12곡을 안착시키는 저력을 보여주며, 세대를 아우르는 압도적인 대중적 인기를 증명했다. 이는 임영웅이 선보이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이 리스너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써클차트는 "하나의 장르로 거듭나는 임영웅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하는 동시에 대중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아티스트임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매년 신곡과 구곡을 가리지 않고 차트 상위권에 머물며 자신만의 장르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다운로드 차트에서의 5년 연속 1위는 '영웅시대'의 강력한 응집력과 대중성이 결합된 결과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