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캐나다에서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며 솔로 커리어를 빛냈다.
지민의 솔로곡 'Who'는 1월 19일 뮤직 캐나다 (Music Canada, 구 Canadian 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 CRIA)에서 더블 플래티넘 싱글 인증(DOUBLE PLATINUM SINGLE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
뮤직 캐나다는 디지털 다운로드 수, 스트리밍 횟수, 실물 싱글 판매량 등을 종합해 판매량 기준에 따라 인증을 부여한다. 싱글의 경우 골드(4만 이상), 플래티넘(8만 이상), 더블플래티넘(16만 이상) 등으로 구분한다.

2024년 7월 19일 발매 이후 6개월여 만인 지난해 1월, 8만 유닛 이상 세일즈를 달성하며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한 'Who'는 현재 캐나다에서 16만 유닛 이상의 세일즈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였다.
또한 같은 날 지민의 1집 솔로앨범 'FACE'(페이스)의 선공개곡인 'Set Me Free Pt.2'(셋 미 프리 파트투)가 골드 인증을 획득했으며, 그에 앞서 16일에는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플래티넘, 'Lie'(라이)는 골드 인증을 획득하며 솔로 가수로서 음원 파워를 빛냈다.
한편 지민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 한국어 솔로곡 최초 뮤직캐나다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1집 타이틀곡 'Like Crazy'(라이크 크레이지)와 함께 'Who'로도 플래티넘 인증을 받으며 한국 가수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협업 없는 단독 솔로곡 2곡으로 다수의 뮤직 캐나다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