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한강 드론공원, 광나루 한강공원서 25일 개장

한강 드론공원, 광나루 한강공원서 25일 개장

발행 :

심혜진 기자
/사진=서울시 제공
/사진=서울시 제공


오는 주말 한강에 드론공원이 열린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24일 "한국모형항공협회와 함께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시민들이 드론을 자유롭게 날릴 수 있도록 운영하는 '한강 드론공원' 개장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 드론공원은 광나루 한강공원 모형비행장 일대 잔디밭 약27천㎡를 드론공원으로 지정하고, 별도의 비행승인 절차 없이 12kg이하 취미용 드론은 150m미만 상공에서 자유롭게 비행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개장행사에는 한강거리예술가의 공연을 시작으로 △드론 레이싱, △드론(회전익 드론) 비행시연, △모형비행기(고정익 드론) 비행 시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서울시 제공
/사진=서울시 제공

또한 서울시는 드론공원 이용 시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드론공원 안내 표지판, 드론 레이싱 장, 드론공원 안내센터 등을 갖추고, 올 가을에는 한강 드론대회도 유치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개인 이용자는 드론공원 운영시간 중 최소 1시간~최대 3시간 단위로 예약 가능하며, 시간대별 최대 30명까지 이용가능하다.


개인 이용 시 신청방법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개인은 무료 이용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단체의 경우에는 사용일 기준 100일 전부터 최소 20일 전까지 신청하고, 장소사용 승인 후 이용가능하다.


황보연 한강사업본부장은 "비행금지구역, 비행제한구역, 관제권 등 드론비행 제약이 많아 드론공원을 만들었다"며 "앞으로 한강 드론공원에서 시민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드론 비행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기사

    -의 인기 급상승 뉴스

    -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