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지환(24·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이 또 한 번 폭풍 질주를 선보이며 내야 안타를 만들어냈다. 비록 팀은 패했지만, 배지환은 공수에서 안정적인 활약을 펼쳤다.
배지환은 18일(한국시간) 미국 밀워키 위스콘신주에 위치한 아메리칸 패밀리 필드에서 펼쳐진 밀워키 브루어스와 2023 메이저리그(MLB) 원정 경기에 7번 타자 겸 중견수로 선발 출장 4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시즌 타율은 0.269를 유지했다. OPS(출루율+장타율)는 0.677.
배지환은 양 팀이 0-0으로 팽팽히 맞선 2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첫 타석을 맞이했다. 상대 밀워키 선발은 웨이드 마일리. 배지환은 6구까지 가는 승부 끝에 몸쪽 싱커(약 149km)를 받아쳤으나 평범한 3루수 땅볼로 고개를 숙였다.
배지환은 팀이 0-2로 뒤진 5회초 선두타자로 두 번째 타석을 밟았다. 이때 배지환은 마일리의 초구 커터(140.6km)에 기습적으로 번트를 시도하며 1루까지 전력 질주를 펼쳤으나 아웃되고 말았다. 번트 타구가 1루수와 투수 사이로 굴러갔는데 투구 후 역동작을 이겨낸 마일리가 글러브를 힘차게 뻗으며 잘 잡아냈다.

계속해서 팀이 0-4로 뒤지고 있는 7회초. 2사 1루 기회에서 배지환이 3번째 타석에 들어섰다. 여기서 배지환의 안타가 나왔다. 상대 투수는 좌완 사이드암 호비 밀너. 배지환은 불리한 볼카운트인 0-2에 몰린 상황에서 3구째 싱커(140.8km)에 배트를 휘둘렀다. 배지환이 친 공은 한 차례 크게 바운드되며 투수 글러브를 스친 뒤 뒤쪽으로 떨어졌다. 밀너가 재차 뒤로 뛰어가면서 공을 잡으려고 했으나, 이미 배지환은 1루를 찍은 뒤였다. 배지환의 폭풍 질주가 만들어낸 내야 안타. 피츠버그는 계속해서 마티아스의 볼넷으로 2사 만루 기회를 이어갔으나, 헤지스가 포수 팝플라이 아웃으로 물러나며 득점에는 실패했다.
배지환은 팀이 0-5로 뒤진 9회말 2사 1루 기회에서 마지막 타격을 시도했다. 상대 투수는 트레버 메길. 배지환은 볼카운트 1-2에서 5구째 너클 커브(140.8km)에 루킹 삼진을 당했다.
배지환은 수비에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두 팀이 0-0으로 맞선 3회말. 선두타자 켈러가 유격수 키를 넘어가며 좌중간에 떨어지는 라인드라이브성 안타를 쳐냈다. 타구가 빠르게 좌중간 외야로 굴러가는 가운데, 중견수 배지환이 재빠르게 공을 향해 달려가 잡아냈다. 이어 지체없이 2루 쪽으로 공을 뿌리며 켈러가 2루를 노리는 것을 완벽하게 차단했다. 배지환의 기본을 지킨 성실한 플레이가 돋보인 순간이었다.
이어 피츠버그가 0-2로 뒤진 5회말. 선두타자 조이 위머가 중견수 방면으로 깊은 타구를 날렸다. 외야에 햇빛이 쏟아지는 상황에서도 배지환은 공에서 시선을 떼지 않았고, 침착하게 뒷걸음질을 치며 낙구 지점으로 향했다. 결국 배지환은 워닝 트랙을 밟은 뒤 펜스 근처에 가서 포구에 성공했다. 공을 잡은 뒤 배지환은 펜스에 등을 부딪치기도 했다. 배지환의 타구 판단, 넓은 수비 범위가 빛난 장면이었다.

배지환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피츠버그는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이날 패배로 피츠버그는 5연패 수렁에 빠졌다. 올 시즌 전적 34승 35패를 마크하며 5할 승률도 무너졌다. 반면 같은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의 밀워키는 2연승과 함께 36승 34패를 마크했다. 순위도 지구 1위를 유지했다. 밀워키는 3회 큰 것 한 방으로 선취점을 뽑았다. 선두타자 카라티니가 좌중간 안타로 출루한 뒤 후속 위머가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투런포를 작렬시켰다. 5회에는 2사 1,2루 기회에서 텔레즈가 우중간에 떨어지는 2타점 적시 2루타를 작렬시켰다.(4-0) 8회에는 2사 후 퍼킨스가 좌중월 솔로 아치를 그렸다.
이날 경기 전까지 8승 2패 평균자책점 3.41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피츠버그 선발 켈러는 5이닝 5피안타 3볼넷 7탈삼진 4실점(4자책)으로 흔들리며 시즌 3번째 패배를 떠안았다. 반면 밀워키 선발 마일리는 5이닝 2피안타 2볼넷 4탈삼진 무실점 역투를 펼치며 시즌 4번째 승리(2패)를 챙겼다. 두 팀은 나란히 6안타씩 기록했으나, 밀워키가 홈런 2방을 치는 등 집중력에서 앞섰다.


◆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vs 밀워키 브루어스 (6월 18일 한국시간, 관중 3만7823명 입장) 선발 라인업
-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앤드류 맥커친(지명타자)-브라이언 레이놀즈(좌익수)-코너 조(우익수)-카를로스 산타나(1루수)-키브라이언 헤이즈(3루수)-로돌포 카스트로(유격수)-배지환(중견수)-마크 마티아스(2루수)-오스틴 헤지스(포수). 선발 투수 미치 켈러.
- 밀워키 브루어스: 크리스티안 옐리치(좌익수)-제시 윈커(지명타자)-윌리 아다메스(유격수)-로우디 텔레즈(1루수)-루이스 우리아스(2루수)-라이멜 타피아(우익수)-브리안 앤더슨(3루수)-빅터 카라티니(포수)-조이 위머(중견수). 선발 투수 웨이드 마일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