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멜버른 플레밍턴 경마장에서 열린 세계적인 경마대회 '멜버른컵(Melbourne Cup)'에서 'Half Yours(하프 유어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기수 제이미 멜함(Jamie Melham)은 2015년 미셸 페인(Michelle Payne)에 이어 멜버른컵 역사상 두 번째 여성 우승 기수라는 역사적 기록을 세웠다.
멜버른컵은 1861년 첫 개최 이후 16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호주의 대표 경마대회로, 매년 11월 첫째 화요일에 열리며 빅토리아주 공휴일로 지정돼 있다. 호주 국민들은 이 날을 'The Race That Stops a Nation(국가를 멈추게 하는 경주)'라 부르며 전 국민이 TV 앞에 모여 레이스를 지켜본다.
이번 멜버른컵은 한국마사회와 KBSN SPORTS의 공동 기획·제작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생중계됐다. 중계는 11월 4일(한국시간) 낮 12시 10분부터 오후 1시 15분까지 진행됐으며, 프리뷰 코너를 통해 출전마 분석과 현지 분위기, 전문가 예상 등을 담은 후 오후 1시 메인 레이스가 실시간으로 전파를 탔다. 한국 시청자들은 현지의 뜨거운 함성과 플레밍턴 경마장의 축제 분위기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었다.
본지와 전화 통화한 마사회 관계자는 "멜버른컵은 전 세계 경마 팬들이 주목하는 가장 권위 있는 경주 중 하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