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적도의 남자''이카로스의 꿈' 美휴스턴영화제 수상

'적도의 남자''이카로스의 꿈' 美휴스턴영화제 수상

발행 :

<사진=KBS>


KBS 2TV 수목드라마 '적도의 남자', KBS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이카로스의 꿈'이 미국 휴스턴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했다.


22일 오후 KBS에 따르면 지난 20일 미국 텍사스 휴스터 매리어트 웨스트체이스 호텔에서 열린 제46회 휴스턴 국제영화제에서 KBS 프로그램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카로스의 꿈'(연출 김형운)은 이번 휴스턴 국제영화제에 출품된 모든 프로그램 중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했다.


'적도의 남자'(극본 김인영 연출 김용수 한상우)는 미니시리즈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또한 KBS 2TV 드라마 스페셜 연작시리즈 '아들을 위하여'(연출 홍석구 이진서)가 TV시리즈 청소년 가족 부문에서 부문별 금상을 차지했다.


각 부문별로 심층 시사보도 부문에서 'KBS 특별기획 김정일'(연출 이재정 유종훈), TV 시리즈 다큐멘터리 부문에서 '슈퍼피쉬'(연출 송웅달 이지은), 다큐멘터리 종교 부문에서 '다르마'(연출 윤찬규 최근영) 등 3편이 각 부문별 대상을 수상했다.


KBS 사이언스 대기획 인간탐구 3부작 '기억'(연출 김윤환 박은희)이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총 7편의 KBS 작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편 휴스턴 국제영화제는 1961년 창립, 1968년 국제 영화제로 발돋움했다. 샌프란시스코, 뉴욕 국제 영화제에 이어 북미에서 3번째로 오래됐다.


추천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