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기웅 작가의 획기적인 도록 달력이 출시된다. 지난해 미술계에 혜성처럼 등장해 데뷔 첫 해 4개의 상을 휩쓸며 화가로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박기웅 작가의 인기 작품을 담은 도록 달력이 나온다.
이 도록 달력은 누구나 손쉽게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자는 박기웅 작가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프로젝트다. 박기웅 작가는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그려온 자신의 작품 중 인기 작품들을 선정해 고퀄리티 달력으로 제작했다. 대중적이면서도 독특한 발상의 전환을 보여주고 있는 박기웅 작가답게 이 도록 달력에 미술계는 물론, 일반 팬들의 박수가 쏟아지고 있다.
박기웅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담은 도록을 구상하다 누구나 쉽게 가질 수 있는 저가의 달력을 떠올렸다고. 이에 매년 달력을 만들어 1년동안 그려 낸 작품을 대중들이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자는 차원에서 도록 달력을 제작하기로 했다. 이처럼 박기웅 작가의 아이디어가 담긴 도록 달력에서는 지난해 크게 주목받으며 화가 행보를 시작한 그의 피땀 어린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박기웅 작가는 지난해 데뷔하자마자 전시회에 이어 '한국회화의 위상전' K-아트상', '뉴시스 한류엑스포 한류문화대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관악현대미술대전 특선, 한류문화상 특별공로상 등 4개의 상을 휩쓸며 화가로서 저력을 과시했다.
이는 학창시절 내내 미술을 전공하고 조소 강사로도 활약했을 만큼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새로운 그림의 세계관을 개척해 가고 있는 그의 재능과 노력에서 비롯된 결과다. 이 같은 그의 정성 어린 작품을 담고 있는 도록 달력은 2월초부터 인터넷 사이트 인터파크 내 음반 페이지 내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