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다큐ON'에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한다.
KBS 1TV '다큐ON'은 이 시대가 요구하는 모든(온ː) 이야기를, 갓 지은 밥처럼 따뜻하고 영양이 풍부하게 만들어(溫), 시청자들이 필요로 하는 바로 그 시점에(ON) 전달하는 시사 교양 프로그램이다.
11일 '다큐ON' 제작진에 따르면, 13일과 14일 '명상인류' 2부작을 선보인다. 이는 현대인의 마음수행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선명상'의 원리와 깊이, 실천을 조명하는 다큐멘터리다.
제작진은 "물질문명의 논리에서 벗어나 자신의 내면 탐색과 자아 초월을 추구하는 명상 인구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인류는 왜, 지금, 명상에 빠져드는가. 13일 방송될 1부 '나는 누구인가?'와 14일 방송될 2부 '멈추고, 보고, 사랑하라'에서 해답을 알아본다"라고 설명했다.
1부 '나는 누구인가?'에서는 세계적인 소설가, 인류학자, 종교학자, 과학자, 예술가, 건축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명상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명상이 인류의 역사와 정신세계에서 어떤 역할을 해왔는지를 짚어본다. 또, 명상에 대한 나만의 놀라운 경험을 들어본다.
여기에 이승기와의 인터뷰도 예고돼 흥미를 더했다. '내면의 디톡스'는 어떻게 가능할까. 이제 막 명상의 세계에 입문한 이승기는 명상에 대한 놀라운 경험을 나눈다. 그는 "가수로서, MC로서, 배우로서 20년간 쉬지 않고 달려왔는데, '남들한테 인정받기 위해서였나?' 아니면 '진정 내 행복을 위해서였나?' 명상을 알게 된 후 비로소 그 질문을 던져보게 됐다"라고 전한다.
'다큐ON'의 '명상인류' 1부는 13일 밤 10시 15분에, 2부는 14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승기는 2023년 연기자 이다인과 결혼했으며, 이듬해 딸을 얻었다. 이다인은 중견배우 견미리 둘째 딸이며, 친언니 이유비 또한 배우로 활동 중이다. 다만 이승기는 이다인 계부이자 장인 A 씨가 주가 조작 혐의를 받으며 처가와 '손절' 선언을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