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연정훈♥' 한가인, 당뇨 걱정 "가족력 有..과거 임신성 당뇨 겪어"

'연정훈♥' 한가인, 당뇨 걱정 "가족력 有..과거 임신성 당뇨 겪어"

발행 :

배우 한가인. 2024.01.11 /사진=김창현

배우 한가인이 당뇨과 혈당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30일 유튜브 채널 '자유부인 한가인'에는 "관리의 신 한가인이 혈당 스파이크 폭발 음식 15개 한 번에 다 먹으면 생기는 일 (충격 결과, 평소 혈당 관리법)"란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한가인은 "혈당은 괜찮은데 가족력이 있기도 하고 둘째 때 임신성 당뇨가 왔었다. 지금은 뭐 안 먹었고 혈당 91이 나왔다. 100 이하면 괜찮은 걸로 알고 있다"라며 "밥 먹고 졸린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없다. 낮에 졸린 적도 없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사진=유튜브 채널 '자유부인 한가인' 영상 캡처

그는 탕수육, 라면, 떡볶이, 메추리알 장조림 등을 먹으면서 혈당 수치를 쟀다. 중간쯤 먹었을 때 125까지 올라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가인은 "처음에 운동으로 시작하기 좋은 게 계단 운동이다. 5분만 올라도 심장이 터지기 직전이다. 달리기나 걷기는 시간이 좀 걸린다. 근데 계단은 아니니까. 최화정 언니가 올렸더라"고 설명했다.


1위인 김밥까지 먹었을 땐 혈당이 200 이상 치솟는 수치를 보였다. 이에 한가인은 "그동안 항상 궁금했다. 식사했을 때 혈당 변화가 있는지, 의외의 음식도 발견했다"라며 "국수류를 조심해야 하겠다. 어떤 걸 얼마나 먹는다기 보단 규칙적으로 먹고 싶은 거 먹고 운동하는 게 중요한 거 같다"라고 전했다.


추천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